동해시, '초록봉 비경 만끽' 산악마라톤 대회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1 10:45:24
  • -
  • +
  • 인쇄
웰빙레포츠타운~초록봉 일대
▲ 동해시, '초록봉 비경 만끽' 산악마라톤 대회 열려

[뉴스스텝] 동해시가 오는 14일(일) 초록봉 일원(웰빙레포츠타운 출발)에서 '제9회 동해8경 초록산 숲길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산악마라톤은 마라톤의 기능과 장점을 결합한 산악 레포츠로써, 일반 평지에서 이루어지는 마라톤 대회와는 달리 험준한 숲길을 달리는 대회로, 일반인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지만 동해시 8경이자 트레킹 힐링코스인 초록봉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해 볼 수 있다.

(사)한국산악마라톤 강원연맹, 동해시산악마라톤연맹이 주최·주관하고 동해시, 동해시체육회, (사)한국산악마라톤연맹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산악마라톤 동호인 7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4년만에 열린다.

대회 당일인 14일(일) 오전 8시 30분 웰빙레포츠타운 내 풋살구장 앞에서 진행되는 개회식에 이어 9시부터 마라톤 대회가 시작된다.

경기종목은 하프 개인, 하프 단체, 5km, 10km 종목으로 구분되며, 초록봉을 중심으로 웰빙레포츠타운~초록봉~옥녀봉으로 이루어진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웰빙레포츠타운에서 출발하는 5km 코스는 초록봉 등산로 입구에서 반환, 10km 코스는 초록봉~옥녀봉 중간지점에서 반환, 하프 코스는 옥녀봉~삼화 중간지점에서 반환하여 왕복하는 구간으로 참가 선수들의 강인한 정신과 체력이 요구된다.

코스별 모든 경기가 종료되는 14시경, 웰빙레포츠타운 내 게이트볼장 앞에서 폐회식과 시상을 끝으로 대회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시민이 즐겨 찾는 아름다운 초록봉의 비경을 전국의 산악 마라톤 동호인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국에서 참가하는 산악 마라톤 선수들이 경기를 안전하게 잘 치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천시, ‘청렴 바이브(VIBE)’ 행사 성료

[뉴스스텝] 영천시는 지난 9일 시민회관에서 ‘2025년 청렴문화주간’의 메인 프로그램인 ‘청렴 바이브(VIBE)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행사는 500여 명의 직원과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석해 청렴의 가치와 세대 간 소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식전 이벤트에서는 청렴 다트게임, 청렴나무 메시지 작성, 부서별 청렴과제 영상 상영으로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와 실천 의지를 이끌어냈다. 행사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뉴스스텝] 순천시는 10일 글로벌 웹툰 허브센터에서 입주기업 대표, 지역관련 학과 교수 및 학생, 원도심 건축주 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입주기업 환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원도심에 새롭게 둥지를 튼 기업들을 환영하고,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통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콘텐츠산업이 순천에 펼쳐

옹진군 “9월 1차 클린업데이” 소야리에 떠밀려온 해안 쓰레기 수거 활동

[뉴스스텝] 옹진군 덕적면은 지난 10일 덕적면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에서 클린업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이번 클린업데이에는 면사무소 직원, 이장단, 주민자치회원, 각종 단체 등 약 20여 명이 참여해 바닷가에 떠밀려온 각종 해안쓰레기를 청소 했다.해마다 만조시에 소야리 언사너머 해변은 많은 양의 해안쓰레기가 쌓이는 곳으로 다른 곳에 비해 두배 세배의 사람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다.덕적면장은“오늘 행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