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년 결혼이민자 상호멘토링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1 10:40:53
  • -
  • +
  • 인쇄
초기 결혼이민자에 대한 안정적 정착 지원
▲ 속초시청

[뉴스스텝] 속초시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2월부터 11월까지 결혼이민자 상호멘토링 ‘언니가 간다!’ 사업을 추진한다.

결혼이민자 상호멘토링 사업은 장기 정착한 결혼이민자를 멘토로 양성하여 같은 언어권인 초기 정착 결혼이민자와 1:1 멘토-멘티 매칭 및 월 1~2회 만남으로 낯선 타국에서의 외로움을 달래고, 말벗과 정서적 지지, 한국생활 정보 교류, 결혼생활 관련 고충상담 등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도모한다.

속초시는 2월부터 국내 거주 3년 이상인 결혼이민자 5명과 3년 미만의 결혼이민자 5명을 모집하여 5개 그룹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속초시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SNS, 속초시청 홈페이지 등에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등 6개 다국어로 번역한 안내문을 게재하여 멘토가 필요한 다문화가족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초기입국 결혼이민자가 겪을 수 있는 가정생활의 갈등과, 낯선 한국생활을 빠른 시일 내에 적응하여 지역사회에 구성원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멘토-멘티 사업의 역할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