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는 소모성 농자재 품목 확대 지원! 홍천군,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0 10:25:24
  • -
  • +
  • 인쇄
2025년 홍천군의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 농가 의견 반영하여 영농에 필요한 소모성 농자재로 지원 품목 확대
▲ 2025년에는 소모성 농자재 품목 확대 지원! 홍천군,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홍천군이 2025년부터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을 통해 소모성 농자재 품목을 확대하여 지원한다.

홍천 농가들의 경영을 지원하는 핵심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반값 농자재 지원사업이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혜택과 농가들의 호응 속에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홍천군은 갈수록 상승하는 국제 농자재 가격으로 어려워하는 농가의 부담감을 덜어주고자 지난 2023년부터 연간 300억 원이라는 도내 최대 규모로 사업비를 투자해 농가들의 경영을 지원해 왔다.

특히, 2023년 7,560 농가, 2024년 8,741 농가가 해당 지원사업을 통해 혜택을 받았으며, 수혜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홍천군의 효율적인 사업 운영으로 농가들이 겪는 경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효과를 제공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에 홍천군은 2025년에는 농업인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영농에 필요한 소모성 농자재로 이뤄진 지원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농가의 참여를 유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반값 농자재 지원을 희망하는 대상은 2025년 1월 1일 기준으로 도내에서 2년 이상 거주하고 2년 이상 농업경영체를 운영한 농가로 한정된다.

신청은 1월 21일부터 2월 14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경제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지역별 접수 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수적이다.

이규춘 농정과장은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원 품목이 확대되면서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