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0:35:37
  • -
  • +
  • 인쇄
▲ 고창군청

[뉴스스텝] 고창군보건소가 가을철 야외활동 중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관리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이 있으며, 대부분 풀숲이나 농작업 환경에서 진드기에 물림으로 인해 발생한다.

특히, 가을철은 농작물 수확과 야외활동이 증가하는 시기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보건소는 작업 및 야외활동 시 보호구 착용, 기피제 사용, 야외활동 후 관리(귀가 즉시 샤워 및 옷 갈아입기, 몸에 진드기 물림 흔적이 있는지 확인), 의심 증상 시 신속한 진료 등이다.

고창군보건소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관리를 위해 예방 홍보 현수막 게시, 기피제 등을 배부했다.

주요 등산로에는 자동 기피제 분사기를 정비하여 주민들과 등산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효과적으로 예방수칙과 주의사항이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병수 보건소장은 “가을철 농작업 및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개인예방수칙 준수와 신속한 의료기관 방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