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방자의 좌충우돌 코믹 풍자극, 연극 배비장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0:55:17
  • -
  • +
  • 인쇄
원로배우 최종원 출연, 연극 '배비장전'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열려
▲ 원로배우 최종원 출연, 연극

[뉴스스텝] (재)인천서구문화재단은 2월 12일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연극 '배비장전'을 개최한다.

배비장전은 원로배우 최종원이 2023년 창단한 극단 '돌담'의 창단 작품으로, 조선 시대 작자미상의 풍자소설이 원작이다.

조선 후기의 양반과 관료들의 비리와 위선을 풍자한 작품으로 여색에 빠진 양반 배비장을 방자와 기생 애랑이 합심해 골탕먹이는 내용의 연극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원로배우 최종원이 방자역을 맡아 부패한 양반을 상대로 내기에서 이기며 망신을 주는 통쾌한 코믹풍자 연기를 선보인다.

‘애랑’역에 2011년 문화예술인 대상 등을 수상하며 연극과 뮤지컬을 종횡무진하는 강요성이, ‘배비장’역에 연극배우 백운봉이 열연을 펼친다.

연출가 박현순은 “원작이 가지고 있는 지배 계급의 위선뿐만 아니라 이중인격적인 모습까지 확장하여 풍자하고자 했다”라며 “관객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으로 연출하여 공연장을 찾아온 관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한다”라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본 공연은 2월 12일 청라블루노바홀에서 오후 2시와 7시 2회 공연으로 개최되며 티켓은 전석 1만원이다.

예매는 엔티켓에서 예매 가능하다.

공연관련 문의전화는 인천서구문화재단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