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 손바닥정원 2개소 조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6 10:50:16
  • -
  • +
  • 인쇄
▲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주민자치회, 손바닥정원 2개소 조성

[뉴스스텝]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과 매탄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관내 손바닥정원 2개소(매탄동 1279-3, 매탄동 1342)를 조성했다.

이번 손바닥정원 조성 사업에는 매탄3동 주민자치회 위원 10여 명이 참여하여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사전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후 수호초, 황금측백 등의 수목을 식재하여 해당 공간을 생동감이 넘치는 공간으로 새롭게 만들었다.

정희경 매탄3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손바닥정원 조성에 참여해 주신 많은 자치위원분들 덕분에 아름다운 정원을 조성하게 되어 뿌듯하다.”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해당 정원들을 애정으로 돌보아 우리 매탄3동의 작은 정원이 지속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미 매탄3동장은 “겨울철 내 황폐해진 공간을 생동감있게 재탄생시켜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따뜻해진 날씨 속에 산책을하는 주민들이 정원을 보며 생기를 얻고 행복해지실 수 있도록 손바닥정원 조성에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손바닥정원 프로젝트’는 수원특례시에서 추진하는 정원 조성 사업으로 마을 자투리땅, 유휴지 등 도시의 빈 곳에 주민자치회와 같은 시민 공동체가 수목을 식재하여 정원을 만드는 활동으로, 누구나 정원이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진행되는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