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도요새길 쉬엄쉬엄 걷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1 11:10:37
  • -
  • +
  • 인쇄
아름다운 낙동강 풍광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힐링
▲ ‘도요새길 쉬엄쉬엄 걷기’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김해시는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생림면 도요마을 주관으로 오는 28일 ‘도요새길 쉬엄쉬엄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도요새길은 생림~상동 테마임도의 새 이름으로 지난 8월 시민 공모로 선정한 것으로 도요새가 날아오르는 길을 마음에 아름답게 ‘새길’ 수 있다는 의미와 새로운 길이라는 ‘새길’의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전 9시부터 도요생태공원에서 도요새길 전망대까지 낙동강이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4.4㎞ 도요새길을 시민과 함께 걷고 즐기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 입구에서 도요마을의 캐릭터 ‘모래아리가 밝히는 초롱등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커피박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도요의 대표 명소 사진 전시와 특산품 고구마를 마을 주민이 직접 삶아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한다.

전문강사의 지도에 따라 낙동강을 바라보며 하는 준비운동, 기체조를 비롯해 탁 트인 낙동강을 지척에서 볼 수 있는 곳에서 전통차를 즐기며 마음을 치유하는 음악감상, 낙동강이 한눈에 바라다 보이는 전망대에서 인생사진을 즉석카메라로 촬영해 제공한다.

이 밖에 특별 이벤트로 도요의 수호신 ‘부처님 형상을 찾아라’, 가장 마음에 드는 도요 명소 3곳을 찾아 찍어보는 ‘나도 사진작가’를 운영하며 참여자에게는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자는 사전 선착순 모집하며 신청은 11일부터 20일까지 네이버폼으로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이시우 협의회 상임회장은 “이번 걷기 행사는 ‘쉬엄쉬엄’이 핵심 키워드로 도요새길에서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을 바라보며 일상을 벗어나 잠시 휴식을 가져봤으면 한다”며 “다시금 찾게 되는 마음의 쉼 길을 많은 시민과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