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 수상작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06 11:10:19
  • -
  • +
  • 인쇄
시, 지난 6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3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 진행
▲ 전주시청

[뉴스스텝] 전주시민들의 일상 속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된 ‘2023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의 수상작이 모두 결정됐다.

시는 지난 6월 15일부터 8월 24일까지 △전주 올해의 책 독후화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 △질문 곁의 우리, 독서 사진 등 3개 부문에 걸쳐 실시한 ‘2023 전주독서대전 시민공모전’의 41개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288명의 311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시는 부문별 전문가 심사위원들로 꾸려진 심사위원회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먼저 올해 신설된 ‘전주 올해의 책 독후화’ 부문에서는 ‘내가 예쁘다고?’를 읽고 ‘행복한 벚꽃 눈물’이라는 독후화를 제출한 이도윤 학생(7세)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전주 올해의 책 독후감’ 초등부에서는 ‘집고양이 꼭지의 우연한 외출’을 읽고 ‘서로 다른 색이 어울러져 빛나는 무지개처럼’이라는 독후감을 제출한 채예린 학생(11세)이, 중·고등부에서는 ‘소리를 보는 소년’을 읽고 ‘마음을 보는 사람’이라는 독후감을 제출한 이율희 학생(13세)이 각각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성인부에서는 ‘나의 아름다운 할머니’를 읽고 작성한 ‘할머니, 당신의 함박웃음은 내 삶을 밝혀주는 사랑입니다’라는 전원대 씨(59세)의 독후감이 최우수작으로 뽑혔다.

총 83건이 접수된 ‘질문 곁의 우리, 독서 사진’ 부문에서는 할머니랑 그림책을 읽는 모습을 찍은 정수인 학생(7세)이 최우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들 수상자에게는 오는 11월 중 전주시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 작품들은 오는 10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전주한벽문화관과 완판본문화관 일원에서 열리는 ‘2023 전주독서대전’ 동안 전시될 예정이다. 전체 수상자 명단은 전주독서대전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수상하신 분들께는 축하의 마음을 전하며 안타깝게 수상하지 못한 분들에게도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면서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 즐거운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 2025년 재난대비 상시훈련 실시

[뉴스스텝] 예산군은 대규모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24일 ‘2025년 재난대비 안전충남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군을 비롯해 예산소방서, 예산경찰서,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의용소방대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진으로 인한 건물 붕괴와 화재 등 복합재난 발생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주요 훈련 내용은 △지진 발생에 따른 대피 및 자위소방대 활동 △예산소방서 긴급구조통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서포터즈 [프롬노마드], 제4회 호국보훈 청소년영상제 '고등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재)당진시청소년재단 당진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 서포터즈 [프롬노마드]가 지난 18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4회 호국보훈 청소년영상제에서 고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수상작 '호국, 현재의 삶으로 잇다'는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할 수 있는 호국보훈에 관한 메시지를 중심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이순신 장군의 충무공묘(현충사), 윤봉길 의사의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진천군, 2025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상반기 동안 열정적이고 능동적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했다고 20일 밝혔다.군은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2025년도 상반기에 추진한 적극 행정을 대상으로 전 부서 직원들로부터 우수사례를 신청받았다.이후 주민 의견 수렴과 전문가 심사단 평가 등 2차에 거친 심사를 거쳐 총 5명(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3명)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