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청년의 날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9 11:10:11
  • -
  • +
  • 인쇄
컬러프로필 촬영, 청년창업 멘토링, 지역 독립서점과 함께하는 북토크 등
▲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청년의 날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

[뉴스스텝]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는 9월 16일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9월, 여주시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제공한다고 밝혔다.

다채롭게 진행되는 9월 프로그램으로는 청년들의 아름다운 오늘을 컬러 프로필 사진으로 남겨볼 수 있는 △오․담(오늘을 담다)스튜디오를 비롯해 여주시 청년 창업가와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과의 만남을 제안하여 생생한 창업스토리 및 관련 정보와 체험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청년이 청년에게, 청년센터가 지역청년 상점과의 협업을 통해 팝업스토어의 형식으로 새롭게 진행하는 △곱하기 프로젝트 등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청년이 청년에게 프로그램을 통해 ‘카페․꽃집․네일샵․도자공방․가죽공방’ 등 총 5개 청년창업업체와 함께하며, △곱하기 프로젝트를 통해서는 ‘독립서점운영’을 주제로 한 강연 및 작가초청 북토크 참여와 더불어 에이드와 (논알콜) 칵테일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퀴즈 이벤트를 통해 도서 및 음료 쿠폰 등을 제공하여 청년센터와 청년상점 그리고 청년들이 함께 상생하는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여주시 청년활동지원센터 관계자는 “9월에는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기획으로 보다 특별하게 여주시 청년들과 함께할 예정이라며, 매년 셋째 주 토요일로 제정된 청년의 날과 센터에서 진행되는 9월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홍천군, 꿈틀 제1회 ‘손에 손 잡고 청소년축제 ’ 10월 26일 개최

[뉴스스텝] 홍천군은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된 청소년 공간 꿈틀에서 “제1회 꿈틀 청소년 축제‘가 10월 26일에 개최된다고 밝혔다. 영귀미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국비 70%, 군비 30%)은 2020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선정되어 아이들꿈터(꿈틀), 복지회관 리모델링, 산책로 정비 등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추진됐다. 청소년 공간 꿈틀은 지역 청소년들을

금산군,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 박차

[뉴스스텝] 금산군은 추부면 장대2지구 하수관로 정비 실시설계가 완료됨에 따라 올해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해당 지역은 하수관로가 없어 주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총 50억 원을 투입해 정비를 추진한다.군은 사업승인인가 고시 이후 연내 공사를 착수해 오는 2027년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하수처리 효율이 크게 향상돼 지역 환경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군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신나는 개막!

[뉴스스텝] 제25회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가 지난 23일부터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화려한 막을 올렸다.쁘띠벨 공연단과 지역 어린이 200여 명이 참여한 개막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올해 퍼레이드 주제는 ‘출동! 귀염뽀짝 어벤져스’로 복고풍의 의상을 착용한 아이들이 신나는 춤과 함께 퍼레이드를 함께했다.24일 금요일에는 오후 4시와 5시 반에는‘EBS 이벤져스’준비되어 있고, 25일 토요일에는 오후 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