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2회 행(行)이랑 문화마켓’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1:10:44
  • -
  • +
  • 인쇄
▲ 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2회 행(行)이랑 문화마켓’ 성료

[뉴스스텝]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7월 8일부터 15일까지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경민대학로 청년실험마켓(호국로1111번길 35)에서 ‘제2회 행(行)이랑 문화마켓 특강’을 개최했다.

청년실험마켓의 프로그램 ‘문화마켓’은 지역 청년과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위해 기획한 행사다. 지난 6월 13일 ‘제1회 음이랑 문화마켓’을 시작으로 매월 진행 중이다.

7월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특강으로 마련했다. 4명의 지역 명사들과 함께 여행 두배로 즐기는 방법, 다녀와서의 기록 방법 등을 다뤘다.

특강은 ▲1차시 ‘다시 가고픈 조지아 여행’ ▲2차시 ‘어리석지 않은 용감한 몽골여행’ ▲3차시 ‘나의 살던 고향 의정부 여행’ ▲4차시 ‘드라마로 보는 발리여행’으로 진행했다.

가능동의 재발견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 유호명 지역 향토사학자는 “다양한 체험을 위해 해외여행도 좋지만 지역 주민들과 청년들에게 지금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고 싶었다. 의정부는 옛 관광명소가 부족하지만 깊이 기리고 보존해야 할 의정부의 근현대사가 많아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의미 있고 꼭 알아야 하는 지역 역사 여행을 앞으로 언제든지 청년들을 위해 특강으로 진행해 주겠다”고 전했다.

발리 여행 특강을 진행한 한경희 대표는 “여행을 준비하는 시간도 소중하고 다녀온 후 사진과 영상들을 나만의 기록으로 남기는 것도 훌륭하지만, 함께 간 이들과 여행을 계획하는 이웃들을 위해 SNS를 통해 여행 이야기를 나누면 더 행복해질 수 있다”며, “여행 동영상 만들기 특강으로 많은 사람들이 나만의 여행에서 공유하는 여행으로 행복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남준 도시재생과장은 “청년실험마켓 공간이 청년과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지속적인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경민대학로의 청년실험마켓 공간이 복합문화활동 명소로 자리잡도록 지역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센터는 7월 29일부터 제3회 문화마켓 특강을 ‘학(學)이랑 경민대학로’라는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실험마켓에서 지식여행 4차시 특강을 접수 중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대 2026 수시 경쟁률 6.30대 1… 의학과·수의예과 강세

[뉴스스텝] 전남대학교가 2026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3,977명 모집에 25,055명이 지원해 평균 6.30대 1(정원내 6.55대 1) 경쟁률을 보였다. 지난 해 수시모집 경쟁률(6.31대 1)과 비슷한 수준이다. 12일 전남대에 따르면 모집인원이 가장 많은 ‘학생부교과(일반)’전형은 1,182명 모집에 7,890명이 지원해 6.68대 1(지난해 6.6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해당

부안군, 추석 명절 대비 관내 어항 안전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안군은 지난 10일 국가어항 격포항 관계기관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추석 명절 대비 어항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에는 해양수산부, 군산지방해양수산청, 부안군, 한국어촌어항공단 등이 참여해 방파제·선착장 등 어항기본시설을 중심으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했다.특히, 추석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이용 환경 조성에 중점을 두고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 고창서 개막, 3일간 열전 돌입

[뉴스스텝] 고창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가 12일 고창공설운동장에서 개막하며 사흘간의 열전에 돌입했다. 12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 고창공설운동장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김관영 전북특별자치도 도지사, 정강선 전북특별자치도 체육회장, 13개 시·군 단체장, 선수단 등 1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전북특별자치도민체육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알렸다.오후 6시부터 진행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