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4 11:05:31
  • -
  • +
  • 인쇄
솜사탕 만들기 등 체험 및 지역주민‧청소년동아리 공연 선봬
▲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11일 복수초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복수면 청소년 한 여름밤의 축제’를 성료했다.

행사 주관은 금산다락원 청소년수련관, 금산평화지역아동센터가 공동으로 맡았다.

주요 체험을 살펴보면 솜사탕 만들기, 물풍선 터트리기, 팔찌 만들기 등이 진행됐으며 건양대 간호동아리에서도 혈압측정, 네일아트 등 봉사활동으로 참여했다.

특히, 부스 이용료 및 판매 수익 전액은 복수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기로 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공연무대에는 복수면농악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초대가수 신미래, 금산평화지니어스관악단, 논산교육풍물두드림, 복수면합주단, 복수면기타동아리, 복수중밴드동아리 등 지역주민과 청소년동아리들의 공연을 선보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면 단위 지역으로 찾아가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문화예술을 통한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또래문화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추진됐다”고 말했다.

이어 “금산평화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한 만큼 능동적인 민주시민 역량을 키우는 기회도 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금산군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 및 역량 증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문화 활동의 생산자․소비자로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상시 공간을 조성하는 프로그램인 청소년어울림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청소년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지난 9일 금산청소년수련원에서 ‘친구와 함께 캠핑ON’을 개최한 데 이어 두 번째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오는 9월 12일 3차 프로그램으로 금산다락원에서 ‘제11회 청소년연극제’를 열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민석 국무총리, 2025 APEC 정상회의 최종 점검

[뉴스스텝] 김민석 국무총리(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장)는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약 일주일 앞두고 10월 23일과 24일 양일간 2025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의 최종 마무리 점검을 진행 중이다.김 총리의 현장점검은, 전례없는 초격차 APEC을 개최한다는 다짐으로 취임 직후부터 시작되어 이번까지 8차례에 걸쳐 진행됐으며, 정상회의‧만찬장 등 제반 인프라, 문화 컨텐츠 및

성북구의회, 제314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는 10월 16일부터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지난 23일 제3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이번 임시회는 10월 16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부터 22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의사일정이 진행됐으며 회기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의원발의 안건 8건, 구청장발의 안건 6건까지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이날 상정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표창 조례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 23일 막 올라

[뉴스스텝] 깊어가는 가을, 남도의 하늘빛 아래 ‘빛과 철로 물들다’를 주제로 한 ‘남도영화제 시즌2 광양’이 23일 광양시민광장(야외공연장)에서 배우와 감독들의 레드카펫 행사를 시작으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남도영화제는 2년마다 전라남도 22개 시군을 순회해 열리는 남도의 대표 로컬영화제다. 지난 2023년 순천에서 시즌1을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전남도와 광양시가 공동 주최하고 (사)전남영상위원회가 주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