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2024 정선함백산야생화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14
  • -
  • +
  • 인쇄
▲ 정선군, 2024 정선함백산야생화 축제 개최

[뉴스스텝] 2024 정선함백산야생화축제가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간 만항재 야생화공원과 고한구공탄시장 일원에서 열린다.

해발 1,330m로 자동차가 오를 수 있는 가장 높은 고갯길을 자랑하는 함백산 만항재는 햇볕이 강한 여름 날에도 최고기온이 30℃를넘지 않아 이상기후로 몸살을 앓는 한반도에서 가히 한여름 최고의 여행지라 할 수 있다.

정선함백산야생화축제위원회는 올해의 주제를 “야생화와 은하수의 고향, 국민정원 만항재”로 정하고 숲속작은음악회, 싱잉볼, 버스킹 공연, 숲속 도서관과 숲속 인문학, 족욕카페, 토속음식 판매 등 가지각색의 싱그러운 녹색 프로그램을 준비해 만항재를 찾는 손님들에게 편안한 휴식과 같은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 중 함께하는 행사로 천년고찰 정암사에서 창건 1379주년을 기념하는 법회인 “개산문화제”를 8월 2일에서 4일까지 3일간 봉행하며 개산재와 함백산 천도재를 비롯해 문학토크쇼, 다문화축제, 산사음악회를 준비했다. 또한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는 “정암사 치유명상 트래킹 대회”도 열린다.

한편 산아래 마을(고한 18번가 등)에서는 주민들이 애정어린 손길로 꾸며놓은 ‘고한 골목길정원박람회’, 눈과 귀와 입이 모두 즐거운 ‘구공탄야시장’, 한여름 무더위를 타파할 ‘션한 맥주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고한읍을 찾는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한우영 정선함백산야생화축제위원장은 “폐광되어 사람들이 떠나며 잊히는 듯했던 만항재는 야생화로 다시 피어났다”라며, “만항재는 비밀의 화원이 아니라 우리 읍을 찾는 누구나 거닐며 오감을 깨울 수 있는 대한민국의 국민정원이고 이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모아 가꾸고 준비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이달의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광양 섬진강끝들마을

[뉴스스텝] 전라남도가 광양 진월면의 섬진강끝들마을을 9월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선정했다.섬진강끝들마을은 섬진강을 따라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예술·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체험형 마을이다. 계절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농촌 힐링 명소다.특히 섬진강 자전거길과 맞닿은 대규모 유채꽃밭은 지역을 대표하는 봄 풍경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의 들녘 풍경 또한 여행객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마을의 핵심 공간은 폐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 청소년성문화센터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원장 김자중) 청소년성문화센터는 9월 11일 충북미래여성플라자에서 ‘2025년 성교육자원활동가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성교육 활동가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충북 도내 청소년들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성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특강은 대구여성인권센터 정박은자 사업감사가 맡았으며, 성매매 현장의 구체적 사례와 사회적 맥락을 조명하며 청소

충청광역연합, 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 성료

[뉴스스텝] 충청광역연합(연합장 김영환)은 11일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2025년 충청권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설명회는 충청광역연합과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했으며, 충청권 이전공공기관 및 산하 출자・출연기관 50개 기관과 취업을 준비하는 2,000여 명의 지역인재가 참여하여 기관별 채용정보와 직무소개를 제공하는 대규모 채용설명회로 진행됐다.채용부스에서는 참여기관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