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개막식, 7월 29일에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8 11:15:09
  • -
  • +
  • 인쇄
▲ 태백시청

[뉴스스텝] 태백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의 개막식이 오는 29일 오후 7시에 태백 황지연못 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개최되는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그간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하여 중지 혹은 비대면으로 축소한 형태로 개최되다가 3년 만에 다시 대면축제로 돌아오게 된다.

제7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개막식은 오후 7시에 황지고등학교 관악부 학생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송기호 축제위원장의 개막 선언 및 이상호 태백시장의 개회사와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진행된다.

이후 한강과 낙동강 발원지를 주제로 한 기획 퍼포먼스 “열려라 하늘문, 비상하라 태백”뮤지컬공연과, 한강과 낙동강이 시작되는 태백의 물이 모여 전국으로 힘차게 흘러나가는 주제를 담은 발원수 합수 세레머니가 이뤄진다.

마지막 순서로 가수 임창정과 양지은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축제 기간 동안 매일 펼쳐지는 다양한 버스킹 공연과 워터나잇 콘서트, DJ MC가 진행하는 썸머 뮤직클럽 및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황지연못 및 문화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눈꽃야영장에는 대형스크린을 통한 야외 영화상영 프로그램인 포레스트 쿨 시네마 및 트래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마련된 ‘도심속 워터파크’가, 중앙로에서 7월 30일과 8월 6일 거리에서 진행되는 수중난타, 물총싸움이 펼쳐지는‘얼수절수 물놀이 난장’프로그램으로 여름의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8월 7일에는 검룡소에서 사생대회 및 백일장이 개최되며, 이후 폐막식에는‘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및 우승팀의 앵콜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사랑상품권 추석 맞아 10월 인센티브 충전 한도 50만 원으로 확대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추석을 맞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 내 소비 촉진을 위해 10월 한 달간 남양주사랑상품권 인센티브 충전 한도를 기존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조치로 시민은 최대 50만 원까지 충전 시 10% 인센티브인 5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비율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충전 한도가 늘어나면서 실질적인 혜택이 커졌다.한편 남양주사랑

사천시, 남강댐 방류 어업피해 대책 마련에 적극

[뉴스스텝] 사천시가 남강댐 방류로 인해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어업피해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시는 9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린 ‘남강댐 방류에 따른 어업피해 대책 마련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관계기관 및 전문가, 어업인들과 함께 근본적인 해법을 모색했다.이번 토론회는 남강댐 인공방수로를 통한 가화천 방류가 사천만·강진만 해역에 발생시키는 부유 쓰레기와 어업피해

순천시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 추석 명절맞이 온정 나눔 실천

[뉴스스텝] 순천시 송광면은 지난 23일 농업회사법인순천송광주식회사(대표 채순남)에서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750만원 상당의 전통장류 200세트를 후원했다고 밝혔다.순천송광(주)은 2012년 송광면 주민들이 주주가 되어 설립한 마을기업으로 매년 다양한 기부를 하고 있으며, 올해 명절맞이 선물로 정성껏 준비한 된장과 고추장 세트는 이장단과 마중물보장협의체 등의 협조로 저소득가구, 독거노인, 장애인 등 10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