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지역경제활성화 위한 신속집행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8 11:10:23
  • -
  • +
  • 인쇄
자체목표 55.7%, 1,730억 원 설정…지역경기 회복과 활성화 도모
▲ 양양군청 전경

[뉴스스텝] 양양군이 경기위축 및 금리 상승 등으로 인해 경제 성장세 둔화가 전망됨에 따라, 서민경기 회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반기 신속집행을 추진한다.

군은 올해 상반기 신속집행 대상액 3,107억 원의 55.7%에 해당하는 1,730억 원을 집행목표액으로 정하고, 지역경기 회복을 위해 상반기 중에 집중 집행하기로 했다.

이에 1분기에는 소비․투자 부문 43개 통계목(소비 38개, 투자 5개)에 대해 중점적으로 집행하며, 특히 30억 이상의 대규모 사업의 집행상황을 집중관리․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상대적으로 집행률이 저조한 대규모 투자사업의 공정과 집행현황 등에 대해별도 중점관리를 통해 투자부문 집행률을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이를 위해 최태섭 부군수를 추진단장으로 ‘2023년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하여 신속집행계획 수립과 함께 사업계획 조기 확정, 긴급입찰 및 수의계약 확대, 신속집행 관련 계약 및 자금집행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집행의 효율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주 신속집행 보고회를 개최해 추진실적을 수시로 점검하고, 집행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발굴해 집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3월부터 6월까지 추진실적 금액에 따라 매주 1회 우수부서에 대해 인센티브(온누리상품권)를 제공하여, 신속집행 및 팀워크 진작 효과뿐만 아니라, 온누리 상품권 소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도 거둘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설공단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전 직원, 대규모 행사 대비 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인천시설공단 아시아드경기장은 대규모 공연 및 행사에 대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16일 국민안전체험관에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직원들은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등 재난 상황 시 대응능력을 높이며 대규모 행사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교육과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위기 상황 대응력 함양에 최선을

아리모리 앙상블, 이천시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 성료

[뉴스스텝] 아리모리 앙상블은 이천시 2025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모두가 내일은 성평등: 함께 만드는 평등 세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8월 13일 다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9월 4일 증포중학교, 9월 12일 이천양정여자중학교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총 1,0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강연과 역할극, 공연을 융합한 복합 콘텐츠 형식으로 구성되어 청

가평소방서, 의용소방대 안전홍보차량 인수식 개최

[뉴스스텝] 가평소방서는 지난 16일, 가평군 의용소방대의 안전교육 및 홍보 활동 강화를 위한 의용소방대 안전 홍보 차량 인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가평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가평군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이번에 전달된 차량은 가평 의용(남·여)소방대 연합회에서 활용될 차량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 청평수력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