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쌍계초, 겨울스포츠 체험학습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1:15:35
  • -
  • +
  • 인쇄
하동 쌍계초, 전교생 대상 스케이트 체험 활동…친구들과 새로운 추억 만들어
▲ 하동군 쌍계초, 겨울스포츠 체험학습 실시

[뉴스스텝] 하동 쌍계초등학교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광양에 위치한 부영국제빙상장 및 LF몰을 방문한 쌍계초 학생들은 다양한 문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학생들은 체험학습에 앞서 스케이트를 타기 전 꼭 알아야 할 안전수칙을 배웠다. 스케이트 체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법을 익히고 링크에 들어선 학생들은 처음에는 긴장한 모습이었으나 점점 얼음에 적응해 갔다.

전문 강사로부터 균형 잡는 방법, 발을 떼는 방법, 넘어질 때의 자세 등 기초 강습을 받고 링크를 돌며 땀을 흘렸다.

점심 식사 후 오후에는 LF몰 내에 위치한 서점을 찾았다. 서점에 가서 직접 읽고 싶은 책을 고르고 구매하며 책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서점 내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도 경험해 보며 학생들은 각자에게 지급된 체험비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민하기도 했다.

쌍계초등학교는 학생의 여가 생활을 돕고 도전 정신 및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겠다는 목적으로 해마다 겨울스포츠 체험학습을 실시하고 있다.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넘어질 것 같아서 무서웠는데 타다 보니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 친구와 서점을 둘러보며 책이나 문구를 고르는 게 너무 즐거웠고, 추억 하나를 더 만든 것 같다”고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시 금정구, 전통시장 현장방문 및 이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관내 전통시장 및 대규모점포 등 10개소를 방문하여 민생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경제의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민생 소통 행보를 펼치고 있다.이번 현장 캠페인은 경기침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경제를 지켜온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민생 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공

상주 샤인머스켓, 제때 수확해야 명품 된다

[뉴스스텝] 상주시농업기술센터는 상주 대표 과수인‘샤인머스켓’의 경쟁력 제고와 유통 시장 신뢰 확보를 위해 농가에 적기 수확을 당부했다.포도는 수확 후 후숙(미숙과의 성숙)되지 않는 과일로 품종 고유의 당도‧향기‧색깔이 충족될 때 수확해야 한다. 고품질 샤인머스켓의 기준은 당도가 17브릭스 이상이고 머스켓 향이 나며 과피가 녹황색을 띠어야 한다. 수확이 너무 빠르면 품질 저하와 저장장해 우려가 있고, 늦어

울산도서관, 그림책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원화전시

[뉴스스텝] 울산도서관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린이자료실에서적극적인 독서 참여를 유도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주기 위한 그림책 원화 및 빅북 전시, 독후활동을 마련한다.이번 원화 전시에서는 ‘네 기분은 어떤 색깔이니’ 그림책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어려운 자신의 감정을 똑바로 바라보고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작품을 선보인다.이 책은 어린이들이 말로 표현하기 힘든 여러 가지 감정을 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