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지역 꿈나무 양성 위한 후원 줄이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1:15:50
  • -
  • +
  • 인쇄
신세계건설·산청읍농촌중심지위원회·㈜코팅코리아 산청군향토장학회에 각 3백만원 기탁
▲ 산청 지역 꿈나무 양성 위한 후원 줄이어

[뉴스스텝] 연말을 맞이해 산청군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따듯한 손길이 어어지고 있다.

21일 산청군향토장학회는 신세계건설(대표 김규봉), 산청읍농촌중심지활성화주민위원회(위원장 백정현)·산청읍주민바리스타회(대표 송준), ㈜코팅코리아(대표 최규호)가 산청군청을 찾아 각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7년째 산청군향토장학금을 기탁해오고 있는 신세계건설은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산청읍농촌중심지활성화주민위원회 및 산청읍주민바리스타회는 지난 10월에 열린 산청한방약초축제에서 ‘약초정원카페’를 운영해 번 수익 3백만원을 기탁하게 됐다.

전북 김제에 위치한 ㈜코팅코리아는 폴리에틸렌 내·외면 코팅 수도강관(PFP) ‘2023 WATER KOREA'에 참여해 친환경 수도관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등 매년 성장해오고 있다.

김규봉 대표는 “이번 기탁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학업에 열중해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정현 위원장·송준 대표는 “모두 어려운 상황이지만 산청의 미래를 이끌 인재 육성에 일조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지역 발전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유용하게 쓰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규호 대표는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위해 정진하는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 및 우수한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산청 지역 학생들이 미래를 책임지는 선구자로 우뚝 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3.1운동기념관, 10월 문화의 달 맞이 특별 체험활동 운영

[뉴스스텝] 안성3.1운동기념관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이하여 10월 28일(화)부터 특별 체험활동 “산책(Check) 벨을 울려라”를 진행한다.이번 체험은 기념관을 찾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안성 지역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두 가지 체험활동을 완수하면 ‘산책벨’을 증정한다.이번에 마련된 산책벨은 안성 독립운동가 328위의 숭고한 희생과 독립정신을 기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준비됐다.

안성시, 2025년 제5회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안성시는 초경의 날을 맞이하여 오는 10월 24일 금요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문화살롱에서 개최되는 '2025년 초경의 날 기념행사' 참여자를 오늘(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초경의 날”은 매년 10월 20일 초경(첫 월경)을 맞이한 소녀들을 격려하고 초경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산부인과의사회가 제정한 기념일로, 안성시는 올해 다섯 번째 기념

진도군의회,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등 위문 방문

[뉴스스텝] 진도군의회는 지난 9월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위문은 관내 요양원과 노인복지관, 신체‧지체장애인 단체사무소, 장애인복지관을 비롯해 군부대, 소방서, 파출소 등 23개소를 찾아 진행됐다. 명절을 맞아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명절 인사를 전하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