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G새마을금고 삼천포와 함께하는 제9회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정보화제전 성료 |
[뉴스스텝]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30일 복지관 정보화교육실에서 ‘제9회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정보화제전’을 개최했다.
이번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정보화제전은 지역 내 장애인의 IT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정보 활용 격차 해소를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MG새마을금고 삼천포 후원으로 진행된 이 대회는 경남지역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글 문서 작성과 스마트폰 정보검색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졌다.
이번 대회에는 경남지역 장애인 50여명이 참여해 컴퓨터 활용 실력을 겨뤘는데, 부문별로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12명이 입상했다.
문서작성 부문 최우수는 박성진 씨, 스마트폰 정보검색 부문 최우수는 이서준 씨가 각각 차지했다.
한편, 지난 2022년부터는 경남지역으로 참여 범위를 확대하면서 진주시, 남해군 등 인근지역 장애인뿐만 아니라 학령기 장애인들의 참여도가 높아지고 있다.
MG새마을금고 삼천포 김도영 이사는 “정보화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 장애인들이 it활용능력을 맘껏 뽐낼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에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영재 관장은 “매년 지역 장애인들이 목표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준 MG새마을금고삼천포에 감사드린다. 최선을 다해준 참가자들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