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23년 제3회 창녕군 적극행정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1 11:15:20
  • -
  • +
  • 인쇄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부서 선정
▲ 적극행정 위원회 개최 모습

[뉴스스텝] 창녕군은 지난 20일, 2023년 제3회 창녕군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3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부서를 선정했다.

창녕군 적극행정위원회는 군민 체감도와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해 부서에서 제출한 19건 중 실무 심사를 거쳐 올라온 적극행정 사례 8건 중 우수사례 5건과 2023년 적극행정 우수부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선발된 우수사례를 추진한 공무원 5명에게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1월 시무식에서 군수 표창과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2023년 한 해 동안 적극행정 우수사례 제출 건수와 사전 실무 심사 통과 건수, 우수사례 선정 여부를 점수화해 2023년 적극행정 우수부서를 선정했다. 우수부서에는 100만 원의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적극행정위원장인 조현홍 부군수는 “직원들의 적극행정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우수부서를 선정해 포상금을 수여하는 추가적인 적극행정 발굴 유인책을 도입했다”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해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가 자리 잡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