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겨울철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6 11:15:27
  • -
  • +
  • 인쇄
▲ 김천시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 겨울철 산불 예방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25일 자율방재단 단원 10여 명이 평화남산동 산불 예방 캠페인을 벌였다.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은 최근 춥고 건조한 날씨로 산불 발생 위험도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어 2024년 겨울철 산불 대책 특별 기간을 맞아 시민에게 산불의 경각심과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캠페인을 했다.

참여자들은 평화남산동 행정복지센터부터 고성산 등산로를 따라 자체 제작한 산불 예방 현수막들을 설치했다. 동시에 산림 주변 쓰레기 수거와 일부 겨울철 뿌린 제설제, 모래 정화 활동을 병행하면서 산책을 나온 시민들과 인접 농지 소유주들에게 쓰레기, 농지 소각 방지를 독려하며 산불 예방 활동을 진행했다.

이창도 자율방재단장은 “최근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전국적으로 산불 위험이 고조돼 모두가 경각심을 가져야 하는 시기이다. 산불은 쓰레기 소각, 담뱃불과 같은 사소한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산불 발생을 막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이 필요하다.”라며 “평화남산동 자율방재단은 앞으로도 재난 위험의 최우선에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철환 평화남산동장은 “최근 바람이 강한 날씨 탓에 산불 발생 위험이 더 큰 시기인 만큼 산불 예방 활동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데 바쁘신 와중에도 열심히 참여해주신 방재단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동민 모두가 안전하고 청결한 평화남산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