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1:15:30
  • -
  • +
  • 인쇄
▲ 남해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뉴스스텝] 남해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일 종합사회복지관 다목적홀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1차 남해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남해군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 결과 심의와 2023년 남해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결과 보고 등이 이루어졌다.

2023년도 지역사회보장 연차별 시행계획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첫번째 1연차 시행계획으로‘골고루 혜택받는 따뜻한 생활복지로 어려움은 줄이고, 행복은 두텁게’를 목표로 9개의 추진전략 및 38개의 세부사업으로 이뤄졌다. 보건·복지, 건강, 교육, 주거, 문화여가 등 사회보장분야 전반에 걸쳐 사업이 추진됐다. 우수사업으로는‘남해군다가치키움센터 건립’, ‘어르신 이·미용 목욕 이용권 지급’, ‘군민주치의 제도 운영’,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시행’ 등 4개 사업이 선정됐다.

신차철 민간위원장은 “제9기 대표협의체 임기 마지막 회의로, 그동안 위원님들과 사업 담당자들의 노고 덕분에 제9기 대표협의체가 마무리를 잘 할 수 있었다.”며 “2023년 계획을 위해 노력해 왔던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남해의 복지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곳곳의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모든 사람이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곳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라며 “2024년에도 계획했던 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다방면에서 노력할 것이며, 군민들을 위한 더 촘촘하고 내실 있는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합심해서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대전 동구-공정거래위원회, 지역발전 상생 자매결연 협약 체결

[뉴스스텝]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6일 중앙시장활성화구역상인회 사무실에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와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정부가 추진하는 ‘지방 살리기 상생소비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상생 소비 기반을 확산하고 지역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문화·관광 분야 활성화 명절 선물·기념품 구입 시 지역 업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