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화강얼음꽁놀이터 1,500여명 방문 ... 이색 겨울놀이터 자리매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8 11:10:46
  • -
  • +
  • 인쇄
화강까지 이어지는 200미터 눈썰매로 인기몰이
▲ 철원군 화강얼음꽁놀이터 1,500여명 방문 ... 이색 겨울놀이터 자리매김

[뉴스스텝] 철원 화강얼음꽁놀이터가 지난 4일 개장한 이래 1,500여명이 방문, 겨울 이색 놀이터로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철원군은 기존 여름 워터슬라이드를 활용해 조성한 화강까지 이어지는 200m 초대형 눈썰매장이 재미와 스릴을 동시에 느낄수 있는 올해 화강얼음꽁 놀이터의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또 올해에는 새롭게 유아 눈썰매장과 눈동산, 대형 수영장을 활용한 이글루 체험존 등이 특색있게 꾸며졌다.

짜릿한 손맛으로 잡은 송어를 먹거리장터에서 회 떠 먹을 수 있는 송어낚시터와 어린이전용으로 빙어잡기 체험장도 인기다.

주말에만 진행되는 이벤트로 화강동계올림픽에는 비료포대로 만든 추억의 눈썰매, 얼음썰매대회, 인간 컬링 대회 등이 펼쳐진다.

철원군이 방문객 설문조사 결과 관내 주민은 동송읍, 갈말읍 주민이 많은 비중(70%)을 차지했고, 인근 지역에 유사한 축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관외 주민 중 경기도민이 75%로 포천, 연천, 의정부 순으로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 참사로 연기된 2025년 두 번째이야기 화강 얼음꽁놀이터 개장식은 1월 12일 오후 2시 김화읍 화강 쉬리공원 놀이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개장 퍼포먼스로 버스킹 전자현악 공연과 팝페라 공연, 이벤트가 마련된다.

이용요금은 눈썰매 1만원, 송어낚시(최대 2마리, 1마리 무조건 증정)는 3만원이며, 철원사랑상품권으로 5,000원을 돌려준다. 2월 9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된다(월~수 휴무).

문성명 철원군 관광정책실장은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즐길거리와 놀거리가 제공되고 있다”며 “겨울이 매력적인 철원에서 추억의 얼음놀이를 통해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나눔 실천, 충북도에 계란 기탁

[뉴스스텝]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안두영)는 5일 청주시 문화제조창 ‘충북 한우랑 브랜드랑 축제장’에서 충북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300만 원 상당의 계란 1,000판을 충북도에 기탁했다.기탁된 계란은 충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 안두영 위원장은 “이번 작은 나눔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계란 소

대구시교육청, 관계회복지원단 대상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5일부터 13일까지 4회에 걸쳐 관계회복지원단 20명을 대상으로 ‘NVC 기반 갈등조정대화기술 향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관계회복지원단’은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공동체 조성을 위해 회복중심생활교육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단체로, 관계회복지원관 1명을 비롯해 대구 초·중등 교사 51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내 갈등 사안 발생 시 회복적 대

충남 4-H회원들 미래농업발전 소통

[뉴스스텝] 충남도 농업기술원과 충남4-H연합회가 미래농업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도 농업기술원은 지난 4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일정으로 보령 머드엑스포 광장에서 청년농업인과 회원들의 화합과 역량 강화를 위한 ‘제48회 충남도 4-H 야영대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충남4-H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도와 보령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14개 시군 4-H회원과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