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민생경제 지원 위해 희망일자리 사업 신속·확대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1:15:13
  • -
  • +
  • 인쇄
12월 30일부터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춘천시청

[뉴스스텝] 춘천시가 경기침체와 경제 불안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2025년 희망일자리 사업을 조기 확대 추진한다.

희망일자리는 춘천시에서 직접 추진하는 공공 직접 일자리 사업으로, 취업취약계층에게 한시적·경과적 일자리를 제공한다.

최근 비상계엄 사태 등으로 인한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에 빠진 민생경제 긴급 지원을 위해 춘천시는 희망일자리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기존에는 2월 초 70명을 모집할 예정이었지만, 1월부터 5월까지 근무 기간을 확대하고 참여 인원도 126명으로 늘렸다.

오는 12월 30일부터 2025년 1월 8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능하며, 참여자 선발 및 근무 개시는 1월 중순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춘천시민 중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다.

그 중 취업취약계층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근로조건은 1일 4시간 근무, 2025년 최저시급 기준에 따라 시급 1만 30원이다.

근무일에 한 해 부대비 5,000원, 주휴·연차수당을 지급하고 4대 보험은 의무로 가입한다.

신순남 춘천시 기업지원과장은 “경제 침체에 특히 취약한 취업 취약계층을 최저 생계 안정에 보탬이 되고자 희망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민생경제의 안정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경제가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6일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청양군 전 직원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군청 공직자 600여 명이 참석해 화합과 소통의 장을 함께했다.이번 대회는 공직자들이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서로를 격려하고 동료애를 다지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체육 활동과 프로그램을 통해 협동심과 팀워크를 기르고, 직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

인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 9월 12일 마감

[뉴스스텝] 인천광역시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추진 중인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분 신청이 오는 9월 12일 마감됨에 따라,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들의 빠른 신청을 당부했다. 시는 “마감일 이후에는 소비쿠폰 지급이 불가하다”라고 밝혔다.시는 지난 7월 12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왔으며, 9월 7일 기준 지급 대상자 302만 69명 중 298만 560명이 신청을 완료해 98.69%의 신청률을 보였다. 신청

성동구,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 구축으로 나눔을 간편하고 투명하게!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KT디지털인재장학생과 협업해 ‘성동 원플러스원 나눔’ 웹페이지를 구축했다.이번 사업은 지난 7월 14일부터 8월 22일까지 6주간 진행된 ‘KT디지털인재장학생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의 성과로, 청년과 행정이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구정 서비스를 개선하고자 추진됐다.‘성동 원플러스원 나눔’은 주민이 슈퍼나 음식점 등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 동일한 물건을 한 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