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동원과기대와 협력해 중소기업지원센터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1:05:56
  • -
  • +
  • 인쇄
맞춤형 교육·컨설팅 통해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 양산시청

[뉴스스텝] 양산시가 동원과학기술대학교와 협력해 지역 중소기업의 기술 개발과 재직자 역량 강화를 목표로 ‘중소기업지원센터’를 운영한다.

센터는 중소기업의 현장 수요를 반영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올해 중소기업지원센터는 다양한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맞춤형 지원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우선, 전문가 특강과 임직원 직무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조직 내 직무 전문성 강화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산업안전보건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등 법정 의무교육을 포함한 맞춤형 방문 교육도 운영한다.

기업 현장에서 직접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규제 이행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교육 이수를 간편하게 지원한다.

컨설팅 부문에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3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생산·품질 ▲경영·재무 ▲노무 ▲세무 ▲판로 확보 ▲온라인 마케팅 등 경영 전반에 걸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중소기업의 사업화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R&D 및 시제품 제작을 위한 국가지원금 신청 컨설팅’ 항목을 새롭게 신설했다.

해당 컨설팅은 전액 무료로 제공되며, 기업이 정부 지원 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실제 자금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산시 관계자는 “양산시 내 기업의 90% 이상이 중소기업으로, 이들의 안정과 성장은 곧 양산시 발전의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해 더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지원센터의 교육 일정 및 컨설팅 신청은 홈페이지)와 또는 카카오톡 채널 ‘중기야’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선군시설관리공단, 드림위드 앙상블과 함께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료

[뉴스스텝]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정선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5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교육에는 공단 임직원, 정선군 공무원, 정선군체육회 등 유관기관 직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장애인식 개선 교육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및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으로,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는 연 1회, 1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특

경상남도의회 건소위 “개발공사 공사채 발행 신중해야”

[뉴스스텝] 경남개발공사가 창원 웅동1지구 개발사업 관련하여 1,000억원 규모의 공사채 발행 신청을 계획 중인 가운데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가 사업 정상화와 공사의 재정건전성 악화 등에 강력한 우려를 표명했다.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는 12일 제426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경남개발공사로부터 ‘웅동1지구 개발사업 공사채 발행 사전승인·신청 계획 보고’를 받았다.이 자리에서 건설소방위 소속 위원들은

화순군, 가을철 진드기 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뉴스스텝] 화순군은 12일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집중적으로 발생하는 시기인 가을철을 대비해 진드기 매개 감염병예방수칙 실천을 당부했다고 밝혔다.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균을 보유한 털진드기의 유충에 물려 감염되며, 매년 약 6천 명 내외의 환자가 발생한다. 특히 추수철과 단풍철에 환자 발생이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감염 시 발열, 근육통, 발진과 함께 물린 부위에 가피(검은 딱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