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책과 문화가 어우러진 도서관으로 놀러 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1:15:06
  • -
  • +
  • 인쇄
26일 2024년 서귀포도서관 한마당 축제 운영
▲ 2024년 서귀포도서관 한마당 축제 홍보물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오는 26일 서귀포도서관과 주변 소나무숲에서 독서⋅예술⋅체험을 아우르는 문화행사로『2024년 서귀포도서관 한마당 - 책으로 물드는 가을 산책』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펼친다.

2024년 서귀포도서관 한마당 축제는 1964년에 개관하여 60주년을 맞이한 기념으로, 지역 축제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어울리는 도서관 문화를 확립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청소년 및 성인 등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는데, 그 첫 무대로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홍보전문가이자 방송인으로도 활동 중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의 ‘한국문화와 홍보, 왜 중요한가?’라는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번 강연에서 서경덕 교수는 국제화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한국문화와 역사 홍보가 왜 중요한가에 대한 주제로 참가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특히, 요즘 화제가 된 독도에서의 제주 해녀들의 역할과 활약상도 살펴보고, 영토수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오후 2시 도서관 야외 소나무숲에서는 제주도에서 활동하는 제니크 퀸텟이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제5번’, 슈베르트의 ‘마왕’, 이문세의 ‘옛사랑’ 등의 연주곡을 들으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그림책 속 주인공을 표현한 인형 전시와 제주를 테마로 한 ‘제주해녀 인형 모빌만들기’ 및 ‘제주전통 음식-기름떡 만들기’등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도 진행된다.

서귀포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도서관을 새롭게 인식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일상생활 속에 자리하는 도서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오는 26일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를 통해 선착순(100명)으로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크골프장체계적 운영 확립 방안 마련' 5분 발언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장철식 의원이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크골프는 단순한 스포츠를 넘어 관광·경제·복지 전반에 걸쳐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시설”이라며, 군위군 파크골프장의 체계적인 운영과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했다.이어 그는 현재 읍·면별로 운영되는 파크골프장이 이용시간, 요금체계 등에서 제각각이라며, 네 가지 개선 과제를 제시했다.첫째, ‘가칭

울산교육청-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 서명

[뉴스스텝] 울산광역시교육청은 8일 지방공무원노동조합연대 4개 단체와 ‘2025년 상반기 노사협의회 합의문’에 서명했다. 울산교육청은 노동조합연대와 체결한 단체협약에 따라 노사협의회를 해마다 열고 있으며, 올해는 5월 28일 사전협의를 시작으로 네 차례 실무협의를 진행해 요구안 34건 가운데 23건을 합의하는 성과를 냈다.이번 협의회에서는 행정실 직원 결원 시 대체인력 자문 지원, 부정당업자 제재 업무처리

비도 막지 못한 열기…의정부 민락맥주축제 시민 발길 북적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간 민락2지구 로데오거리 광장에서 열린 ‘민락맥주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특히 6일은 비가 내리는 가운데서도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의정부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도모하고자 민락2지구상가번영회와 의정부도시공사 상권진흥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으며, 시와 농협이 후원해 진행됐다. 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