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외달도 해수풀장·해수욕장 개장 앞두고 환경정화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02 11:05:14
  • -
  • +
  • 인쇄
구슬땀 흘리며 현장 정비...‘외달도’청정 자연속 힐링 명소로 주목
▲ 외달도 해수풀장 환경 정화 현장

[뉴스스텝] 목포시는 오는 7월 12일 개장을 앞두고 외달도 해수풀장 및 해수욕장과 해변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화활동은 지난 6월 30일 목포시 관광과 직원들이 직접 외달도에 입도해 해수풀장·해수욕장 주변 환경을 정비하고, 모래사장에 밀려온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리는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이번 활동과 함께 ▲해수풀장 대형 그늘막 정비, ▲해수공급시설 보완, ▲샤워장 등 편의시설 정비를 모두 완료해 개장 기간 동안 외달도를 찾는 관광객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외달도는 목포여객선터미널에서 하루 4회 왕복 운행하는 여객선을 통해 입도할 수 있으며, 소요 시간은 약 50분(6km 거리)이다.
(목포 → 외달도행 : 오전 7시, 10시 30분 / 오후 1시 30분, 4시 30분)
(외달도 → 목포행 : 오전 8시, 11시 30분 / 오후 2시 30분, 5시 30분)

외달도는 다도해 청정해역의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보석 같은 섬으로, 고요한 바다 풍경 속에서 전복, 촌닭 등 목포 특유의 보양식을 맛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힐링 관광지로 주목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 속에서도 직원들이 땀 흘리며 정화활동에 참여한 만큼, 외달도를 찾는 관광객들이 청정 자연 속에서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목포가 해양관광도시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이미지 제고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고성군, 관동팔경 청간정에서 문화예술공연 ‘풍류 넘치는 청간정’개최

[뉴스스텝] 평화 경제 거점 도시 강원 고성군은 2025년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고성 청간정을 활용한 생생 국가유산 사업 ‘풍류 넘치는 청간정’을 9월 13일 청간정에서 개최한다. ‘풍류 넘치는 청간정’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유산연구센터(센터장 김재홍)가 주관하고 국가유산청이 후원하는 사업으로,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관동팔경 중 한 곳인 청간정의 국가유산적 가치와 소중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