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아트하우스 김우듬지 작가 ‘부상하는 기억들의 기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9 11:25:21
  • -
  • +
  • 인쇄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만점…
▲ 지난 7월 16일 외국인 관광객 20여 명이 아트하우스 전시회 및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뉴스스텝] 지난 7월 5일부터 26일까지 3주간 철원 DMZ 아트하우스에서 ‘부상하는 기억들의 기록’이라는 주제로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본 전시회는 김우듬지 작가가 철원 화살머리고지에서 발굴된 6·25전쟁의 잔해물이 간직한 기억을 기록한 작품들로 구성했으며,‘사라져 가는 것, 잊히는 것, 되새겨야 하는 것, 소멸되고 소생하면서 순환하는 기억들을 붙잡아 기록하고 담아내는 것’이 작가의 소명이라고 말하면서 이 전시에 의미를 더했다.

지난 7월 15일~16일, 2일간에 걸쳐 40여 명이 아트하우스를 방문하여전시회 관람 후, DMZ에서 사용하다 철거된 철조망을 이용해 ‘화살머리고지 전쟁 잔해물’을 기록하는 조형물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본 전시는 7월 26일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아울러, 다음 8월에는 ‘피어나는 Blooming Anew’라는 주제로 김선경 작가의 전시회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천상무, 주장단 선임! 주장 이정택 & 부주장 김이석-박철우

[뉴스스텝] 김천상무가 새로운 주장단을 선임했다.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이재하, 국군체육부대장 진규상)이 10월 29일, 신임 주장단을 발표했다. 주장은 이정택, 부주장은 김이석, 박철우로 이들은 지난 4월 입대한 10기다.주장 이정택은 지난 6월 27R 전북전 출전으로 김천상무 데뷔전을 치렀다. 이후 우측 풀백과 중앙 수비로 14경기를 소화하며 팀의 한 축으로 자리를 잡았다. 부주장 김이석은 7월 제

고성군, 취약계층 자립 돕는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성료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하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10월 28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하반기 취약계층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 8회차 요리 수업과 종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요리 수업에서는 ‘고추장찌개’ 만들기를 주제로 참여자들이 함께 요리를 완성하며 지난 2개월간의 여정을 되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하반기 자립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총 8회기에 걸쳐 명상, 디

창원특례시, 직원 대상 갈등관리 교육 실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9일 창원축구센터 대세미나실에서 갈등해결과 상생을 위한 2025년 ‘갈등관리 역량강화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요 사업부서와 민원 담당자 등 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갈등의 이해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상황별 갈등 해결 전략 등 실질적인 내용 중심으로 진행됐다. 조지숙 시민소통담당관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갈등관리 역량을 높여, 시 주요 시책을 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