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3동, 자원순환의 날 기념 '클린환경 나눔장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1:20:42
  • -
  • +
  • 인쇄
▲ 의정부시 송산3동, 자원순환의 날 기념 '클린환경 나눔장터' 개최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9월 8일 송산3동 공공복합청사 앞마당에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클린환경 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에서 쓰지 않는 물건을 이웃과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자원 재사용 문화를 확산하고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됐다. 8월 25일 실시한 나눔장터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이날 장터는 청사 내부에서 열렸던 지난 행사와 달리 공간과 접근성을 확보하고자 청사 앞마당에서 진행해 더 많은 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냈다. 특히,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중고 물품들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나눔장터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가치 있는 물건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참여했다”며, “환경보호에 도움도 되고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류윤미 자치민원과장은 “2회에 걸친 나눔장터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돼 기쁘다”며, “이번 나눔장터를 계기로 주민과 소통하고 자원 재활용에 앞장서는 송산3동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ICT기술을 활용하여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철원 미래 식탁’ 인기몰이

[뉴스스텝] 철원 지역의 로컬푸드와 식문화를 예술적으로 재해석한 프로젝트 '철원 미래식탁'이 '2025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철원 노동당사'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식음 연출을 총괄한 염혜숙 푸드 디렉터는 철원에서 활동하는 식문화 전문가로, 로컬푸드의 정체성과 감성을 미디어아트적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시도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철원의 대표

'금요일 밤에' 홍지윤, 감성 폭발 '내장산' 100점 완승! 정서주와 듀엣까지 '완벽'

[뉴스스텝] 가수 홍지윤이 매력 넘치는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홍지윤은 지난 17일 방송된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트롯 올스타전: 금요일 밤에'(이하 '금요일 밤에')에 출연해 '트롯 선후배의 밤' 특집을 꾸몄다. 이날 '미스트롯2' 선(善) 출신 홍지윤은 레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 압도적인 비주얼과 함께 강렬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제7회 울산울주마채소금축제’가 19일 울주군 청량읍 청량천변 일대에서 주민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청량읍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청량읍의 여러 사회단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축제는 지역의 역사와 공동체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과거 울산지역 소금 생산의 중심이었던 마채염전을 재현해 전통 자염의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체험하며, 마채염전 사진전을 통해 옛 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