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 '금손들의 행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1:20:10
  • -
  • +
  • 인쇄
“청소년들의 일상에 특별함을 더하다”
▲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금손들의 행진’운영

[뉴스스텝]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는 지난 3월부터 자작물품을 제작하고 전시하는 ‘금손들의 행진’을 운영 중이다.

‘금손들의 행진’은 꿈누리카페 이용 청소년들에게 자작물품을 제작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연말 전시회라는 특별한 경험과 성취감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개인 제작과 공동 제작이 가능하며 자작물품 제작을 완료하면 강화물을 지급하는 형태로, 꿈누리카페 전 지점에서 상시 운영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자이언트얀 가방, 방석, 보석십자수 외 70여 개의 작품이 완성돼 꿈누리카페 각 지점에 전시되어있다.

꿈누리카페는 올해 연말까지 완성된 청소년들의 자작물품과 ‘청소년 낙서-자유의 길’ 스냅사진으로 ‘꿈누리카페 연말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꿈누리카페는 14세~24세까지의 청소년 전용 복합문화공간으로 고천점, 오전점, 내손점, 백운밸리점 총 4개 지점이 지점별 특색을 가진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 지점 세부 정보와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와 꿈누리카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