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전통 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5 11:30:46
  • -
  • +
  • 인쇄
▲ 영월군, 전통 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 개최

[뉴스스텝] 영월군은 오는 5월 15일 제51회 성년의 날을 맞아 영월향교(강원도 유형문화재 제100호)에서 제8회 영월향교 전통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월향교에서 진행하는 제8회 영월향교 전통 성년례 '어른이 되는 나'는 영월향교(전교 엄인영), ㈜예문관(대표 박성진)이 주관하고 문화재청과 강원도가 후원하는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 문화재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8회차를 맞이하며 식전 축하공연 및 행사안내(25분)▶공식행사(10분)▶전통성년례(55분) 총 90분 동안 진행된다.

‘성년의 날’은 1973년 처음 지정된 이래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에 시행되는 기념일로, 그해 만 20세가 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의젓한 사회인으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게 하고자 성년례 의식을 통해 그 의미를 확대해 왔다.

영월군에서 성년의 날을 보다 뜻깊게 기념하기 위하여 영월군 관내에 소재한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석정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녀 학생 각 8명, 총 16명을 초청해 성년례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서예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음악그룹 ‘봉숭아프로젝트’의 축하공연, 16명의 성년자들은 최명서 영월군수, 심재섭 영월군의회 의장, 엄인영 영월향교 전교, 정민승 영월교육지원청 교육장, 엄연옥 영월군여성단체협의회장 다섯 분의 큰 손님 앞에서 성년으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과 도리 등을 다할 것을 선서하고 성년이 됨을 축하받을 예정이다.

정대권 문화관광체육과장은 “조선시대 교육기관이었던 영월향교에서 전통성년례를 개최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기념행사에 많은 관심을 바라고 앞으로도 영월향교가 지역의 문화 역사체험의 장으로서 많은 지역민들에게 향유되기를 바란다.”라며 “또한, 올해 영월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재 활용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 및 타 문화재 활용사업에 대한 상세 내용과 일정은 '2023년 영월 세계유산 및 문화재 활용사업' 네이버 카페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영월군 문화관광체육과(문화재관리팀 또는 주관 단체인 (주)예문관)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문화예술회관 영화 속 감동을 춤으로 만나다, 블랙토 '시네마 댄스 콘서트'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문화예술회관은 매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관객들에게 특별한 오후를 선사하는 〈커피콘서트〉의 9월 무대로, 안무가 이루다가 이끄는 블랙토 무용단의 〈시네마 댄스 콘서트〉를 준비했다. 방송과 무대를 넘나들며 대중과 소통해 온 이루다 안무가가 독창적인 연출을 더한 특별한 무대가 오는 9월 17일 오후 2시, 소공연장에서 펼쳐진다.‘영화와 발레의 만남’을 주제로 한 이번 무대는 대중적으로 사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 '지브리 재즈나잇' 9월19일 개최

[뉴스스텝] 삼척시와 삼척시의회, 삼척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재)삼척헤리티지문화재단이 주관하는'지브리 재즈나잇'공연이 오는 9월 19일 오후 7시 삼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삼척 더 나은 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공연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OST를 재즈로 선보이는'지브리 재즈나잇'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오재철이 이끄는 ‘시네마틱 재즈 오케스트라

'제19회 경기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 2025 파주' 12일 개막

[뉴스스텝] 1,420만 경기도민 생활체육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 ‘제19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5 파주’가 오는 9월 12일 파주스타디움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린다.개회식은 오전 10시 30분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11시부터 선수단 입장과 주제공연 등 공식 행사가 진행된다. 주제공연에는 평창동계패럴림픽 폐회식에서 공연을 펼쳤던 청각장애인 발레리나 고아라와 대한민국 최초 청각장애인 아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