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진로교육원, 2023 글로벌진로체험 ‘꿈을 향한 한 걸음’ 과정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2 11:25:36
  • -
  • +
  • 인쇄
“도내 고교생 32명, 두 차례 국내 캠프 후 8월에 미국 진로체험 참가”
▲ 2023 글로벌진로체험 프로젝트 꿈을 향한 한 걸음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 강원진로교육원은 11일 1차 국내 캠프 입소식으로 ‘2023 글로벌진로체험 프로젝트 꿈을 향한 한 걸음’ 과정을 시작했다.

글로벌 진로체험 프로젝트는 강원도 폐광지역개발기금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며 도내 고교생 32명이 참여하여 △5·6월 각 2박 3일 국내 캠프 △8월 8박 10일 국외 캠프 △11월 1박 2일 결과보고회까지 장기간에 걸쳐 이루어진다.

이번 프로젝트 주제는 문화콘텐츠와 미래농업으로 각 팀당 16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문화콘텐츠 팀은 국내캠프에서 서울, 일산, 광주, 전주 등지의 문화 관련 기관을 방문하고, 전문가와 만남을 통해 문화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전망을 확인하며 진로를 탐색한다. 국외캠프는 8월에 미국 뉴욕과 LA에서 진행되며 현지의 문화인프라 실사, 관련 대학·기업체 탐방, 전문가와의 만남을 통해 진로의 눈을 넓힐 계획이다.

미래농업 팀은 국내캠프에서 강릉, 춘천, 서울, 천안, 수원 등지의 농업 관련 기관과 대학, 기업체 등을 방문하고 전문가와 만남을 통해 첨단 산업으로서 미래농업의 위상을 확인하며 진로를 탐색한다. 국외 캠프는 8월에 미국 뉴욕과 시카고에서 진행되며 대규모 농장, 농기계 회사, 스마트팜, 관련 대학 등을 탐방하여 선진 농업을 체험하고 농업분야 진로를 탐색할 예정이다.

글로벌 진로체험 프로젝트 보고서는 책자로 만들어져 진로 자료로 활용되며, 활동 내용은 후원사인 G1방송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프로젝트에 참가한 황지고 이바우 학생은 “학교 일정이 바쁘지만 진로 탐색을 위한 더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지원했고, 기대가 큰 만큼 열심히 배우겠다”라며, “이 프로젝트가 더욱 발전하여 강원도의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