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해시청 |
[뉴스스텝] 동해시는 시민지식서평단 양성과정 일환으로 '쉽게, 맛있게 배우는 글쓰기 비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쉽게, 맛있게 배우는 글쓰기 비법'은 독서·글쓰기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올바른 독서와 독서토론 방법을 이해하고, 논리적인 글쓰기 방법을 배양하여 자녀 독서지도에 대한 자신감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독공법의 이해(독서와 공부를 한 번에 끝내는 독공법), WWW131키워드 글쓰기(지식플랫폼을 활용한 논리적 글쓰기), 문화감상평 쓰기 등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총 7회(이론 9시간, 실습 12시간)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70% 이상 참여와 이론‧실습 60점 이상 참여자에 한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5월 4일까지 동해시립도서관 홈페이지의 문화강좌 신청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기존 시민지식서평단 1, 2, 3기 수료자가 아니어야 하며, 동시 모집 예정인 4기와 5기는 중복 신청이 불가능하다.
선정 결과는 5월 12일 개별 통보되며, 쉽게, 맛있게 배우는 글쓰기 비법은 5월 16일부터 7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 10:00~13:00(4기), 14:00~17:00(5기) 북삼도서관 3층 3강의실에서 운영 예정이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 과정을 통해 독서·글쓰기에 대한 기본소양을 물론 전문성을 습득하여 자녀의 글쓰기 교육에 활용, 서평 쓰기, 독서토론, 논리적 글쓰기 등 독서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전춘미 평생교육센터 소장은 “글을 읽는 것에서 쓰는 것으로 확장함으로써 질적 독서 진화를 통한 지역주민의 독서역량 제공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