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용대 황태축제, 5월 27일 인제군에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4 11:25:42
  • -
  • +
  • 인쇄
▲ 제23회 용대 황태축제, 5월 27일 인제군에서 개막

[뉴스스텝] 전국 최대 황태 생산지 인제군에서 오는 5월 27일부터 29까지 3일간 제23회 황태축제가 개최된다.

축제를 주최·주관하는 용대3리 황태마을과 황태축제위원회는 3일간의 축제 일정 동안 방문객들의 오감을 즐겁게 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올해 황태축제는 ‘황태와 자연의 조화로운 향연 용대리’를 주제로 첫날인 27일 오전 10시, 인제군 북면 용대3리 삼거리 일원에서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한다. 27일 오후 2시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평양민속예술단, 인기가수 현숙·백미현·서가비·김종석 등이 출연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달굴 예정이다.

축제장에서는 황태포 만들기·황태껍질 벗기기·황태 투호 등 황태놀이체험과 황태 윳놀이·황태 다트게임 등 문화체험, 황태국·황태양념구이·황태라면·황태껍질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황태 요리체험교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축제기간 매일 아침 10시부터 11시까지 제공되는 가마솥 황태국 시식도 놓치면 아쉬운 별미이다.

또 축제 상설 장터에서 진행되는 황태 홈쇼핑 현장 판매 시간대를 이용하면 시중가보다 할인된 특별한 가격으로 용대리 황태를 구입할 수 있다.

황태축제 관계자는 “전국 황태의 80%를 생산하고 있는 용대리 마을의 명성에 걸맞은 황태 요리를 맛볼 수 있을 것”이라며 “축제장을 찾아 황태 맛과 더불어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만끽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