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2023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0 11:20:47
  • -
  • +
  • 인쇄
교육연극을 통한 감성교육 활동의 장 마련
▲ 2023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9일 대룡중 2학년 28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2023 찾아가는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프로그램은 대룡중학교를 시작으로 △원주 버들중학교 △강릉중앙고등학교 △원주 태봉초등학교 △원주 영서고등학교 △강릉 명주초등학교 △춘천 장학초등학교까지 총 7개교 2,000여 명의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교육연극 관람을 통한 감성교육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나누며, 존중·배려·소통 등 인성 핵심 가치를 전달하고, 공감 능력 형성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연극은 가족의 소중함을 체감하는 내용으로 단위 학교로 찾아가 공연, 소통, 공유의 형태로 운영되며, 관람 후 인성교육 강의 및 이야기 나눔으로 진행된다.

이수인 인성문화교육과장은 “나, 가족, 공동체의 가치를 지키는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활동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사회적 관계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체험·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강화하여 학교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현주 여수시의회 의원, ‘축소도시 전략’으로 위기 극복·살기 좋은 여수 강조

[뉴스스텝] 정현주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소라·율촌)은 10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속되는 인구감소와 산업·정주 간 불균형 속에서 여수는 단순한 위기 도시가 아니라 ‘축소도시 전략’을 통해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정 의원은 “1988년 통합 당시 34만 명이던 여수 인구는 현재 26만 명 수준으로 줄었고, 지난 25년간 단 한 해도 증가

충남도의회 전익현 의원 “지역소멸 해법, 외국인 정착 지원에서 찾아야”

[뉴스스텝] 충남의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해법으로 외국인 근로자와 그 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이 제시됐다.더불어민주당 전익현 의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10일 열린 제361회 충남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도정질문에서 “저출산·고령화로 인한 지역소멸 위기를 막기 위해서는 외국인 근로자를 단순한 노동력이 아니라 충남의 새로운 이웃, 새로운 도민으로 맞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전 의원은

이인규 도의원, “경기도교육청 AI 디지털교과서 구독료 예산 이용, 성급한 정책 추진은 중단돼야”

[뉴스스텝] 교육 효과가 검증되지 않아 교과서 지위를 상실한 AI 디지털교과서가 교육자료로 전환된 뒤에도, 경기도교육청이 2학기 구독료 지원을 강행하자 도의회에서 ‘성급한 정책’이라는 비판이 제기됐다.경기도의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제1차 교육기획위원회' 심의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제출한 2025년도 경기도교육비 특별회계 세출예산 이용(안)에 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