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전국 대상‘K-관광마켓 10선 공모사업’최종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1:25:53
  • -
  • +
  • 인쇄
속초관광수산시장에 홍보마케팅 등 최대 7천만 원 투입
▲ 속초시청 전경

[뉴스스텝] 속초시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대한민국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기획한 ‘K-관광마켓 10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속초관광수산시장을 지역의 핵심 관광명소화하고 지역경제를 견인할 수 있도록 홍보마케팅 및 연계 상품 개발에 최대 국비 7천만 원을 투입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속초관광수산시장과 서울 풍물시장, 대구 서문시장 등 시장 고유의 매력과 주변 관광지 연계성, 지역경제 파급효과 등을 고려하여 전국에서 총 10개소가 선정됐으며, 전통시장의 즐길거리와 먹거리, 볼거리 및 연계 관광코스 개발로 ‘K-관광마켓’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상품으로 육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전액 국비로 추진된다.

속초시는 ‘K-관광마켓’의 지속적인 관심 유도와 참여를 위해 홍보대사를 임명하여 ‘MZ세대가 많이 찾는 전통시장’ 콘셉트의 투어를 진행하고, 각종 홍보콘텐츠 제작, 문체부·한국관광공사와 연계로 관련 행사 및 박람회와 여행사 등 국내외까지 세대별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하여 국내외 관광객의 버킷리스트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K-관광마켓’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지자체가 함께하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하여 속초관광수산시장이 속초시 전역으로 지속적인 방문과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거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속초관광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여행 버킷리스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만식 의원, 기초푸드뱅크 피해 구제 요구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최만식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2)은 11일 열린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복지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지침’ 변경으로 혼란과 피해를 겪은 기초푸드뱅크 2곳의 인건비 지원을 추경안에 신속히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최만식 의원은 도에서 배포한 '경기도 기부식품등 제공사업 안내' 자료의 연도별 지침이 일관되지 않아 현장의 혼선을

수원특례시의회, 시 승격 76주년, KBS 열린음악회 참석

[뉴스스텝] 수원특례시의회는 11일, 화성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KBS 열린음악회’에 참석해 시 승격 76주년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었다.이날 열린음악회에는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김정렬 부의장, 장정희 기획경제위원장, 이찬용 도시미래위원장, 윤경선 인사청문특별위원장, 유준숙 의원, 조미옥 의원, 수원시민 등 5천여 명이 함께 자리해 대중음악, 국악, 트로트, 밴드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