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6 11:25:43
  • -
  • +
  • 인쇄
오는 17일까지 아동·성인·노인·장애인 대상 모집
▲ 춘천시창

[뉴스스텝] 춘천시가 오는 17일까지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690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아동, 성인, 노인, 장애인 등 가구별 특성과 욕구를 고려해 음악, 심리 및 정서, 운동, 안마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선정되면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복지서비스를 소득 구분 등급별로 이용금액의 10%~40%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하면 되며, 선정 시 신청일 다음 달부터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분야는 ▲주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90명(만6세이하 영유아)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100명(만 18세 이하 아동) ▲강원 행복한 아동 비전 형성지원=30명(만7세 ~ 만12세) ▲아동·청소년 정서함양지원:뮤직케어링=200명(만 7세 ~ 만 15세) ▲강원건강안마서비스=150명(만 60세 이상 노인) ▲강원 건강한 어르신운동처방=70명(만 60세 이상 노인) ▲어르신정서지원=20명(만60세이상) ▲강원 행복한 도민심리지원=20명(만 18세 이상 성인)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목포시의회, 의회 공무국외연수 예산 전액 반납 결정

[뉴스스텝] 목포시의회가 18일, 의원 및 직원 공무국외연수 여비 예산 약 1억 2천만 원 전액을 제5회 정리추경을 통해 목포시에 반납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세수 감소와 복지 기반시설 등 필수 예산 수요가 증가하면서 목포시의 재정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의회가 먼저 솔선수범하여 재정 건전성 회복과 민생 안정을 위한 고통 분담에 나선 것이다. 공무국외연수비는 의원들의 정책역량 강화를 위한

인천 서구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바자회 수익금 전액 복지재단에 기부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국공립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원장 이승자)이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 137만 원 전액을 인천서구복지재단에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라금호어울림어린이집 이승자 원장은 “아이들이 바자회를 준비하며, 나눔의 참된 의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로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배영 상임이사는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고사리 같은

강화군,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강화군은 매년 9월 21일 치매극복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김치담그기 치유농업 체험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군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치매여도 안심할 수 있는 사회, 함께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12일에는 북부인지건강센터에서 30명이 참여했으며, 16일에는 남부인지건강센터에서 50명이 참여하여 총 80명이 프로그램에 함께했다. 참여자들은 김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