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도시공사, 배꽃 인공수분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6 11:25:35
  • -
  • +
  • 인쇄
성환읍 7개 농가 방문해 일손돕기에 나서
▲ 1. 천안도시공사 임직원들이 지난 12일 배꽃 인공수분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천안도시공사는 본격적인 배꽃 개화기를 맞아 배꽃 인공수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6일 밟혔다.

배는 꽃의 개화 시기가 짧고, 수분 시기를 놓치면 배의 착과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일시에 많은 인원이 투입되어 인공수분 작업이 필요한 작물이다.

특히, 올해는 일기 불안정으로 인공수분 가능 기간이 기존보다 짧아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기 위해서 공사 임직원 63명이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일대의 소규모 고령 농가, 여성농업인 농가 등 7곳을 방문해 약 4만 평 규모의 배밭에 일손 돕기에 나섰다.

한동흠 사장은 “인공수분은 포근할 날 작업해야 착과량이 많아지는데 오늘 날씨가 따뜻해서 다행이다”라며 “앞으로도 도농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올해로 13년째 배꽃 인공수분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배의 착과율을 높이기 위해 인공수분 작업을 꾸준히 돕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