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구월동 안심마을 갤러리에서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7 11:30:02
  • -
  • +
  • 인쇄
▲ 구월동 안심마을 갤러리에서 평생학습 작품 전시회

[뉴스스텝] 인천시 남동구 평생학습관은 구월동 안심마을 갤러리에서 성인학습자들의 학습 결과물을 선보이는 두 가지의 특별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7일 전했다.

이번 전시는 오는 31일까지 인생사계 다같이학교의 ‘색연필로 우리동네 산책하기’ 프로그램 학습자들의 학습성과물을 선보인다.

‘인생사계 다같이 학교’는 남동구민 모두의 일상학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학습자들이 색연필을 이용하여 우리 동네를 주제로 그려낸 17점의 작품을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친근하고 소소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지난 연말에는 성인문해 학습 프로그램인 ‘남동글벗학교’ 학습자들의 시화 전시회를 개최해 호응을 얻었다.

시화전에서 학습자들이 자신들의 삶 속에서 경험한 소중한 이야기를 담아 창작한 20편의 시화를 전시해 학습 과정을 통해 얻게 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구는 평생학습을 통해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의 성장을 도우며, 나아가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주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중구 대흥동 대한의료기, 저소득 어르신 허리보호대 기탁

[뉴스스텝] 대전 중구 대흥동은 대흥동 소재 대한의료기(대표 최재량)에서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허리보호대 52개(18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흥동에서 바르게살기위원회 위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최재량 대표는“젊은 시절 자녀를 위해 고생하시다가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기탁하게 됐다”며, “소소한 나눔이지만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의정부시, 국제규격 축구장 조성…대회 유치 기반·쾌적한 체육환경 마련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9월 6일 의정부종합운동장 옆 녹양동 산89-15번지 일원에서 ‘녹양보조축구장’ 준공식을 열었다.이번 축구장 조성은 국제규격에 준하는 시설을 갖춰 각종 축구 대회 유치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축구 동호인들에게 쾌적한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했다.준공식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의정부시축구협회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고성군 적조 일제 방제의 날, 추진으로 적조 방제 총력 대응

[뉴스스텝] 고성군은 9월 5일, 하이면 덕명리 해역일대에 대하여 적조 주의보 발령에 따른 양식생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민·관 합동 적조 일제 방제의 날을 운영하여 일시 집중 방제활동을 실시했다. 2025. 8. 25. 경남도내 해역의 갑작스러운 적조 발생 이후 고밀도의 적조가 현재까지 장기간 지속되며 양식어류 피해가 발생되고 있으며, 고성군은 2025. 8. 29. 고성읍~하이면 해역 적조주의보가 발령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