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완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2 11:20:43
  • -
  • +
  • 인쇄
▲ 거제시, 2023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 완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9일까지 총 22일간 한 해 동안 거제시가 운용한 세입·세출 예산, 재무제표 등에 대한 결산검사를 완료했다.

결산검사위원은 대표위원인 양태석 시의원과 전직 회계관련 공무원, 전직 시의원, 전직 금융기관 종사자 등 행정·회계분야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겸비한 민간위원 5명을 거제시의회에서 선임했으며, 거제시가 집행한 세입·세출 예산과 기금, 채권, 채무, 공유재산, 물품 등 전 분야에 걸친 예산집행의 건전성, 재정 운영의 합리성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

또한, 지난 17일에는 거제시 주요 추진 사업인 행정타운 부지 조성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사업 추진현황 및 성과, 예산집행의 적정성 여부 등을 꼼꼼히 살폈다.

거제시의 2023회계년도 결산 현황은 세입 결산액 1조 5,574억원, 세출 결산액 1조 2,366억원, 다음연도 이월액과 보조금 반납금을 제외한 순세계잉여금은 533억원이다.

양태석 결산검사 대표위원은 “지난 22일 간 예산이 당초 계획대로 집행됐는지 철저히 검사했다. 이번 검사 시 발견한 문제점과 개선방향 등 검토 의견을 제시하고 다음년도 예산편성과 집행에 반영하여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5월 결산검사 의견서를 포함한 2023회계연도 결산서를 시의회에 제출하고, 6월 거제시의회 제1차 정례회 승인을 거쳐 7월 초 거제시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