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수도계량기 성과검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1:25:25
  • -
  • +
  • 인쇄
11월부터 신흥급수구역 내 수도계량기 1만 8,360전 점검
▲ 익산시청

[뉴스스텝] 익산시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의 목표 유수율 점검과 성과 판정을 위해 수도계량기 합동 점검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익산시는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전북지역협력단과 2020년부터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까지 총사업비 606억 원을 투입해 노후 상수관망을 개선하고 유수율을 높인다.

이번 점검은 사업의 성과 판정을 위해 사업대상지인 신흥급수구역 내 수도계량기 1만 8,360전에 대해 진행한다.

11월부터 초기 검침을 시작해 약 1년 간의 검침 결과로 유수율을 산정하고, 성과판정위원회에 사업 성과에 대한 심의를 요청한다.

성과판정위원회는 환경부 산하 한국상하수도협회가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학계 등 외부 전문가를 포함해 구성한다.

목표 유수율인 85% 이상 유지 여부 등을 고려해 사업 효과를 최종적으로 판정한다.

김형훈 상하수도사업단장은 "사업의 성과판정을 위해 중요한 시점에 검침이 이뤄지는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며 "조사원이 점검을 위해 가정에 방문하면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서부교육지원청, 직원 마음‘쓰담쓰담’살피기

[뉴스스텝]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은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따뜻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직원 마음 살피기 ‘쓰담쓰담’' 활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쓰담쓰담’은 각 부서장이 부서 내 특이 민원이나 격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직원에게 자필 메시지와 함께 비타민 음료를 전달하며 격려하는 내용의 활동이다. 상반기 진행한 ‘서부 청렴 활동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직원이 제안하여 7월부터 매월

부산교육청,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9월부터 11월까지 명원초등학교를 비롯한 13개 학교에서 초등 1~3학년 400여 명을 대상으로 ‘AI 활용 늘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김석준 교육감 공약인 'AI로 더 스마트하게, 맞춤형 늘봄교육 확대'와 관련된 것으로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디지털 기초 소양 및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11주 동안 운영될 이 프로그램은

부산교육감 공약, 학부모·시민·교직원이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이 부산 교육정책의 투명성과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학부모·시민·교직원 32명으로 공약이행평가단을 출범하고, 김석준 교육감의 공약사항 실천계획과 공약이행 현황을 심의하는 첫 회의를 열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제19대 김석준 부산시교육감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하여 지난 12일 오전 시교육청 전략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8월 공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