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르는 물, 비누, 30초! 정읍시, 손씻기로 감염병 차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37
  • -
  • +
  • 인쇄
▲ 정읍시, 손씻기로 감염병 차단!

[뉴스스텝] 정읍시 보건소는 지난 15일 ‘제17회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시 보건소와 정읍아산병원을 찾은 내방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시작됐다.

‘세계 손씻기의 날’은 유엔(UN) 총회에서 2008년 처음 제정된 국제 캠페인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감염병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시작됐다.

각종 연구에 따르면 손씻기만으로도 감염 질환의 상당 부분을 예방할 수 있어 이를 널리 알리고자 매년 10월 15일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시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손씻기의 6단계(①손바닥 ②손등 ③손가락 사이 ④두 손 모아 ⑤엄지 손가락 ⑥손톱 밑)를 시연하고, 손씻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는 것이 기본 원칙이며, 화장실 이용 후, 음식 섭취 전후, 음식을 준비할 때, 노약자를 돌볼 때 등 중요한 시기에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시민들의 인식은 높아지고 있지만 실천율은 여전히 낮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올바른 손씻기를 실천하도록 돕겠다”고 했다.

시는 오는 24일 전북과학대학교에서 감염병 예방 서포터즈와 함께 대규모 손씻기 홍보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에서는 뷰박스를 활용한 손씻기 체험과 감염병 예방교육, 기침 예절 준수 등 다양한 위생 교육이 함께 이뤄진다.

이번 손씻기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감염병 발생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영도구, 청소년들의 자신감과 글로벌 역량을 키운 제18회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 성료

[뉴스스텝] 청소년들이 무대 위에서 또렷한 목소리로 자신의 생각을 전하며 영어 말하기 능력을 기르고 글로벌 역량을 쌓아가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됐다.영도구와 영도구국제교류협의회(회장 최동한)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부산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한‘제18회 전국 청소년 영어스피치 대회’가 지난 9월 16일 성황리에 개최됐다. 부산시 초·중·고등학생을 비롯해 학교 밖 청소년 등 총 194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