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르는 물, 비누, 30초! 정읍시, 손씻기로 감염병 차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37
  • -
  • +
  • 인쇄
▲ 정읍시, 손씻기로 감염병 차단!

[뉴스스텝] 정읍시 보건소는 지난 15일 ‘제17회 세계 손씻기의 날’을 맞아 시민들에게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시 보건소와 정읍아산병원을 찾은 내방객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하며 시작됐다.

‘세계 손씻기의 날’은 유엔(UN) 총회에서 2008년 처음 제정된 국제 캠페인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감염병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시작됐다.

각종 연구에 따르면 손씻기만으로도 감염 질환의 상당 부분을 예방할 수 있어 이를 널리 알리고자 매년 10월 15일 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다.

시 보건소는 이번 행사에서 시민들에게 손씻기의 6단계(①손바닥 ②손등 ③손가락 사이 ④두 손 모아 ⑤엄지 손가락 ⑥손톱 밑)를 시연하고, 손씻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을 씻는 것이 기본 원칙이며, 화장실 이용 후, 음식 섭취 전후, 음식을 준비할 때, 노약자를 돌볼 때 등 중요한 시기에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가장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시민들의 인식은 높아지고 있지만 실천율은 여전히 낮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올바른 손씻기를 실천하도록 돕겠다”고 했다.

시는 오는 24일 전북과학대학교에서 감염병 예방 서포터즈와 함께 대규모 손씻기 홍보 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에서는 뷰박스를 활용한 손씻기 체험과 감염병 예방교육, 기침 예절 준수 등 다양한 위생 교육이 함께 이뤄진다.

이번 손씻기 캠페인은 단순한 홍보를 넘어,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고 감염병 발생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AI 고속도로 구축해 도약과 성장의 미래 열어야"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4일 "정부가 마련한 내년도 예산안은 바로 인공지능(AI) 시대를 여는 대한민국의 첫 번째 예산안"이라며 내년도 예산안에 대한 국회 협조를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2026년 예산안 시정연설을 통해 "박정희 대통령이 산업화의 고속도로를 깔고, 김대중 대통령이 정보화의 고속도로를 낸 것처럼, 이제는 AI 시대의 고속도로를

이재명 대통령, 한-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관계' 수립…첨단기술 협력 한층 강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일 로렌스 웡 싱가포르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양국 간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에 합의, 경제·안보 분야 협력을 심화하기로 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에서 웡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마치고 공동 언론 발표를 통해 "전 세계 성장과 번영을 지탱해 온 국제 질서가 흔들리고, 기후 변화, 초국가범죄와 같은 글로벌 도전과제 앞에서 양국 간 전략적 협

의정부공업고,‘ HYDRO SOLAR FARM ’창업 프로젝트 제작 발표

[뉴스스텝] 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는 11월 4일 본교에서 경기도교육청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수업의 결과물인 'HYDRO SOLAR FARM' 창업 아이템 제작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미래모빌리티 에너지 융합 교육과정인 화학시스템공업과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여, 지속가능한 화학 전지를 활용한 창업 아이템을 기획·설계·제작하는 전 과정을 공유하고 성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