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환경과 경제, 두 마리 토끼 잡은 정읍의 환경사랑 마켓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1:20:32
  • -
  • +
  • 인쇄
▲ 정읍시 환경과 경제, 두 마리 토끼 잡은 정읍의 환경사랑 마켓

[뉴스스텝] 정읍시는 자원 재활용을 주제로 시민과 상인이 함께 참여하는 ‘2024 정다운 환경사랑 마켓’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는 환경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이끄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았다.

지난달 30일 조곡천 들풀마당 2층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시 환경교육센터, 아름다운가게, 정심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참여 행사를 선보였다.

행사에서는 에코백 그림그리기, 친환경 소재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플리마켓, 아나바다 장터, 친환경 놀이터, 환경교육체험장 등이 운영됐다. 특히 재활용품 1개를 가져오면 무료 체험 쿠폰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자원 재활용을 직접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는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상권의 환경적 가치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학수 시장은 “정다운 환경사랑 마켓을 통해 고객과 상인 모두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 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을 보냈길 바란다”며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정다운상권의 매력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의 상권활성화 사업은 2023년부터 2027년까지 총 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중기부 공모사업으로, 낙후된 구도심 상권의 재도약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