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힘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1:25:35
  • -
  • +
  • 인쇄
2~11월 '내 혈압 내 혈당 숫자 알기' 캠페인 전개
▲ 익산시보건소

[뉴스스텝] 익산시가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운영한 '내 혈압 내 혈당 숫자 알기' 캠페인을 마무리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약 2,200명의 시민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결과에 따른 건강상담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캠페인은 혈관의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숫자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정상범위를 알고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익산시는 매주 월요일 보건소를 방문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한 사업장과 꽃다운 익산시민 플러스 대학, 치매 극복의 날 행사 등을 방문해 찾아가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 참여자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됐다"며 "기초건강결과에 따라 맞춤형 건강상담이 이뤄져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익히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진윤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겠다"며 "내년 2월에 재개되는 내 혈압 내혈당 숫자 알기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