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1:25:32
  • -
  • +
  • 인쇄
연말 55.2% 집행 목표…2022~2024년 사업 집행률 제고 방안 논의
▲ 영암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영암군이 25일 군청에서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정부에서 연 1조원 규모로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지자체에 지원하는 재원이다.

영암군은 2021년 10월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된 이후 지난 3년간 192억원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보해 농기계 안전교육 보관시설 건립 등 14개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영암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행안부의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기준을 공유하고, 확정된 기금 투자사업의 집행 부진 사유를 공유해 집행률 제고 방안을 논의했다.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평가에서 성과 분석, 집행 실적의 비중이 강화돼, 2022~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 사업의 집행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영암군은 이날 보고회를 포함, 올해 여섯 차례 지방소멸대응기금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고, 1월 기준 7.9%였던 집행률을 11월까지 38.3%로 높였다. 올해 연말까지 목표는 55.2%의 집행이다.

박영하 영암군 인구청년정책과장은 “연말 출납기한이 도래함에 따라, 영암군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기금 투입 사업의 집행률 제고가 절실하다. 특히, 사업 추진 지연 요인들을 파악해 개선책을 마련하는 등 기금의 적기 집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영암군은 최근 ‘이젠 영암에서 생활하다, 라이프온 영암’ 비전으로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을 제출해 72억원의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확보했다. 내년부터 조선업 친환경 시스템 구축, 영암형 공공주택 지원사업 등에 투입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