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읍 지사협, 어버이날 맞아 '효사랑 행복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08 11:30:15
  • -
  • +
  • 인쇄
▲ 창녕읍 지사협, 어버이날 맞아 '효사랑 행복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창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7일, 관내 독거노인 25세대를 대상으로 ‘효(孝)사랑 행복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효사랑 행복꾸러미’는 창녕읍 지사협에서 매년 추진하는 특화사업으로,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의 독거노인을 선정해 어버이날을 함께 기념하며 카네이션과 건강 간식을 전달하는 나눔 활동이다.

특히 이날 전달된 카네이션 화분은 협의체 위원인 신순자 위원이 기부해 더욱 따뜻한 정을 나눴다.

행복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어버이날이지만 자녀들이 멀리 있어 전화만 오곤 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주고 정성스레 챙겨주는 분들 덕분에 외롭지 않은 하루를 보냈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현장의 철저한 안전의식을 심는다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현장의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근로자의 안전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하여 ‘2025년 안전문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인천항만공사 운영부사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인천항보안공사와 인천항시설관리센터의 현장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항만근로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와, 인천항 현장에 적합한 안전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경기도의회 전자영 도의원,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 위한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전자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용인4)은 지난 8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놀이터 활성화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입법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노후화된 학교놀이터 개선과 제도적 지원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편해문 놀이터 디자이너, 갈곡초등학교 유연숙 교장, 학생자치회장 권예하 학생, 학생자치부회장 김민 학생, 수원효동초등학교 이철규 교장 등

완도군, 내년 3월까지 소나무 재선충병 방제 힘쓴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5일 소나무 재선충병 고사목 등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협력해 항공 예찰을 실시했다. 군에서는 지난해 10월 가용리, 화흥리 일원 산림에서 소나무 재선충병 감염목이 발생함에 따라 확산 차단 및 올해 3월까지 전방위적인 방제를 추진한 바 있다. 소나무 재선충병은 솔수염하늘소 등 매개충이 5월부터 10월까지 활발히 활동해 수분과 양분의 이동을 방해하여 나무를 말라 죽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