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 음식 보관 주의… 정읍시, 수인성 감염병 예방 총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1:30:51
  • -
  • +
  • 인쇄
▲ 추석 명절 음식 보관 주의… 정읍시, 수인성 감염병 예방 총력

[뉴스스텝] 정읍시보건소가 추석 연휴 기간 가족 모임 증가와 높은 기온으로 감염병 발생 위험이 높다며 시민들에게 철저한 위생 관리와 예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수인성 및 식품매개 감염병은 콜레라, 장티푸스, 세균성이질, 장출혈성대장균 등으로 발생하며, 주요 증상은 설사, 복통, 구토, 발열 등이다.

특히 명절 음식은 장시간 상온 보관이나 부주의한 조리·보관 과정에서 위생관리가 미흡할 경우 쉽게 감염병이 전파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시는 연휴 기간 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비상근무 체계를 운영하고 24시간 비상 연락망을 유지한다.

또한 시민들에게 손 씻기와 음식 보관 등 기본적인 위생 수칙을 지켜 줄 것을 강조했다.

예방 수칙은 ▲식사 전·후 30초 이상 손 씻기 ▲음식을 충분히 익혀 먹기 ▲조리된 음식은 2시간 이내 냉장 보관하기 ▲조리도구 철저히 소독하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은 많은 사람이 모여 음식을 나누는 만큼 위생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모두가 예방 수칙을 실천해 안전하고 건강한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추석 연휴 기간 주·정차 단속 일시 유예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추석을 맞아 전통시장 및 지역 상권 활성화, 귀성객 편의를 위해 10월 1일부터 9일까지 단속카메라를 통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일시 유예한다고 26일 밝혔다.다만 주민이 직접 사진을 촬영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하는 주민신고제는 계속 유지된다. 주민신고제 신고 대상은 횡단보도, 교차로 모퉁이, 버스 정류장, 소방시설, 인도, 어린이보호구역 등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 6곳에서 1

영양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서 값진 성과

[뉴스스텝] 영양군은 지난 9월 23일 구미시에서 열린 '2025년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주산 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단체전 우수상과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어르신 주산 경기대회는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상북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도내 만 70세 이상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두뇌 건강 증진을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대회에는 도내 14

경남도, AI 전문인력 양성의 결실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경남테크노파크, 울산과학기술원와 2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 6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경남 AI 노바투스 아카데미아’는 경남도와 울산과학기술원이 협력해 도내 제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 교육이다. 인공지능(AI) 기초·심화 학습부터 기업 현장 프로젝트 수행까지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2022년부터 시작해 올해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