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원 함양군향우회, 제45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1:30:23
  • -
  • +
  • 인쇄
‘함양 고향사랑 십시일반 챌린지’로 고향사랑기부금 1,155만 원 전달
▲ 재창원 함양군향우회, 제45차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재창원함양군향우회는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향우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5차 재창원함양군 향우회 정기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 행사인 색소폰 연주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공로패 전달,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 향우회장 환영사 및 내빈 축사 등으로 이어지며 화합과 감사의 분위기 속에서 뜻깊게 진행됐다.

정기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고향 함양에서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해 배우진 함양군의회 부의장, 노춘석 농협중앙회 함양군지부장, 안병명 함양군체육회장 등 군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영인 재외함양군향우회 연합회장을 비롯한 부산·김해 향우회원들도 함께하며 고향 함양의 발전과 창원향우회의 밝은 미래를 기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함양의 전국 향우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함양 고향사랑 십시일반 기부 챌린지’의 일환으로 창원향우회 이순호 회장이 300만 원, 이임수 고문과 강석법 고문, 박승진 사무총장이 각 100만 원을 쾌척했다.

또 향우회 사무국과 향우 회원 37명이 십시일반 모은 555만 원을 더해 총 1,155만 원을 함양군에 전달하며 고향에 대한 깊은 사랑을 전했다.

이순호 재창원향우회장은 “재창원향우회의 발전을 이끌어 주신 원로와 향우 여러분들의 참석에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향우회와 고향이 더욱 소통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축사를 통해 “인구 소멸이라는 위기 속에서도 ‘신(新) 시무십조’ 비전을 바탕으로 사람, 관광, 산업 세 가지 핵심 축을 중심으로 새로운 도약을 준비 중인 함양군에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응원을 보내주시는 향우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전달해 주신 고향사랑기부금은 함양의 인구 활력 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가장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함양 고향사랑 십시일반 챌린지’는 고향을 생각하는 향우와 가족, 지인 등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연말정산 혜택과 함께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으로, 지난 2월 부산향우회를 시작으로 3월 김해향우회, 4월 양산향우회, 그리고 이번 6월 창원향우회까지 참여하며 향우들의 열정적인 호응 속에 지속적으로 확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 “정부조직개편 기후환경에너지부 신설에 맞춰 ESS 에너지자립섬 추진해야”

[뉴스스텝] 여수시의회 송하진 의원(무소속, 미평·만덕·삼일·묘도)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여수시의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정부조직 개편과 COP33 유치 경쟁에 대응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 ‘ESS 에너지자립섬’ 정책을 제안했다.송 의원은 “사도와 추도의 송전탑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훼손하는 흉물”이라며 “이제는 송전선 없이도 전력을 자급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그

경상원, 골목상권 자생력 강화 위한 역량 교육 3회에 걸쳐 성료…도내 상인회 140여 명 참여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골목상권 상인회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16일 오후 의정부도시교육재단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기반지원’ 사업 일환으로 노무, 상권 운영 등 다방면에서 상인회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지난 2일(수원 컨벤션센터), 9일(안양아트센터)에 이어 이날 교육까지 총 3차에 걸쳐 권역별로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 함께 한 경

이재명 대통령, 세종 근무 공직자 격려오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세종청사에서 처음 개최한 국무회의 이후, 각 부처에서 국정과제 및 주요 현안 업무를 담당하는 실무 공무원들과 따뜻한 오찬을 가졌다.참석자들은 '올해의 근로감독관' 출신 고용노동부 주무관, 강릉 가뭄 현장지원반으로 활동한 소방청 소방경, 해양수산부 직원들의 안정적 부산 이전과 정착 지원 계획을 마련하고 있는 해양수산부 사무관, 공공갈등과 집단민원 해결의 전문가인 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