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제9회 평생학습축제 '어울림 한마당'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2 11:41:01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평창군은 23일 진부면 평창송어종합공연체험장에서 제9회 평창군 평생학습축제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이날 축제는‘멈추지 않는 배움, 배움으로 하나된 평창’을 주제로 관내 평생학습기관 및 단체, 학습동아리 등이 참여하여 그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발표회, 체험 및 전시회 등을 진행했다.

축하공연은 어린이 발레공연(배달강좌), 라티니스 댄스(동아리), 컵&난타(평생학습센터) 등 7팀이, 발표회는 평창골 민살풀이(평생학습센터), 칼림바(동아리), 신바람고고장구단(우수프로그램) 등 13팀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군민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평창와인스쿨의 지역농산물(산머루 등의 과일)을 재료로 한 와인 소개, 올해 평생학습마을로 신규 지정된 두일1리 약초마을이 지역농산물을 이용해 개발한 간편음식 및 건강음료 시연, 국립두타산자연휴양림의 꽃다발브로치와 컵받침, 평생학습센터의 쪽빛 천연염색 손수건, 프랑스 자수 카드지갑 체험 등 31개 체험․전시 부스와,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홍보부스, 평생학습도시 특성화사업(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동해시, 횡성군, 평창군)의 캠페인 부스 등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었다.

특히 이번 축제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반가워~ 뭉초!”직소 퍼즐맞추기 이벤트와 관객참여형 마임쇼‘우카탕카’, 스탬프 챌린지(뽑기)를 진행하여 지역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이번 축제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다양한 세대의 군민들이 함께 참여해 즐기며‘누구나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합 대책 필요"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제13차 수석 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면서 최근 K-컬쳐를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고 말했다.아울러 문화가 국력의 핵심이라며 문화 생태계 전반을 포괄하는 종합대책 마련에 속도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이어, K-팝부터 K-드라마, K-푸드, K-뷰티에 이어 K-데모크라시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대상이 됐다고 언급하며 문화의 핵심 영역에 민주주의가 포함돼있다고 강조했다.문화강

전남도,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 신설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13일 긴급 현안회의를 열고 재생에너지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대한민국 최초의 AI 에너지 미래도시’ 조성을 위해 ‘에너지 미래도시 기획전략본부’를 신설한다고 밝혔다.이번 조치는 정부의 ‘지방 중심 국가균형발전’과 ‘재생에너지 대전환 정책’, 세계적 투자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신설된 전략본부는 미래도시 기본계획 수립 RE100 산업단지 조성 글로벌 AI 데이터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뉴스스텝] 전라남도의 혁신적인 주거복지 정책인 ‘전남형 만원주택’ 사업이 진도에 이어 고흥에서 두 번째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설에 착수하는 등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전남형 만원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가 보증금 없이 월 1만 원이라는 상징적인 임대료로 최장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복지 정책으로, 인구 유출로 인한 지방 소멸 위기를 극복하고 청년층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전남도가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