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도서관, EBS 라디오 방성영 PD의 추천 컬렉션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5 11:30:39
  • -
  • +
  • 인쇄
▲ 음악도서관, EBS 라디오 방성영 PD의 추천 컬렉션 운영

[뉴스스텝] 의정부음악도서관은 9월부터 두 달간 ‘음악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이라는 주제로 EBS 라디오 방성영 PD의 명사추천 컬렉션을 운영한다.

음악도서관 명사추천 컬렉션은 뮤지션, 작가, 평론가 등 각계 전문가들이 특별한 주제로 음반을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1월부터 ▲월간 재즈피플 편집장 김광현의 ‘재킷이 아름다운 재즈 LP 음반’ ▲시인 박준의 ‘시간을 넘어서는 마음들’ ▲힙합 뮤지션 타이거JK의 ‘소울을 담은 멜로디’ ▲대중음악평론가 김윤하의 ‘한국 대중음악의 스타일리스트들’이라는 주제의 추천 음반을 차례로 전시하고 전문가의 추천사와 함께 음악을 감상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안젤로 브란두아르디(Angelo Branduardi)의 앨범 ‘Branduardi Canta Yeats(브란두아르디, 예이츠를 노래하다)’를 비롯한 방성영의 추천 음반 총 20점을 전시한다. 각각의 음반을 그의 방식대로 소개한 추천사를 전달하고 음악이 수록된 CD, LP, 디지털음원 등 다채로운 형태의 음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명사추천 컬렉션은 음악도서관 1층에서 운영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전주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16일, 21일 3회에 걸쳐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전주 관내 초등돌봄전담사 205명을 대상으로 ‘2025년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그림책 테라피’로 진행된 이 연수는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정서적 역량을 강화하고, 아이들과 소통을 깊게 해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아이들을

대전시의회,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의회는 22일 시의회 소통실에서 ‘대덕구 학교 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작년에 이어 대덕구 지역의 학교 시설에 대한 개선 조치 사항을 점검하고 개ㆍ보수 및 정비가 필요한 시설에 대한 제도적인 보완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는 이효성 의원(국민의힘, 대덕구1)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대덕구 학부모 8명과 백승영 대전광역시교육청 시설과장, 김종희

안성시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 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 현판식 개최

[뉴스스텝] 지난 10월 21일 미양면 영청동 쌈지공원에서 주민자치위원회가 영청동 쌈지공원 현판식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위원회가 주도해 조성한 쌈지공원을 마을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공식 개방하는 자리로, 미양면 주민 5명과 주민자치위원 15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영청동 쌈지공원 가꾸기’는 미양면 주민자치위원회가 마을 내 유휴공간을 정비하고 꽃과 나무를 식재하여 쾌적한 녹색쉼터를 조성한 사업이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