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선비문화체험학습관에서 여름방학 가족캠프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1 11:36:08
  • -
  • +
  • 인쇄
오는 5일부터 가족과 함께 전통 교육의 가치 배워
▲ 순천시 선비문화체험학습관 여름방학 가족캠프 홍보 포스터

[뉴스스텝] 순천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3주 동안 매주 토요일 선비문화체험학습관에서‘여름방학 가족캠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가족캠프는‘청소년 인성교육’의 연장선으로 전통문화를 통해 알아보는 가정교육이라는 주제로 ▲유학에서 바라본 인성교육 ▲종가집 예절교육 ▲가족이 함께하는 민화 그리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청은 4일까지 이며,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 가정교육을 배우면서 옛 선비들이 지닌 지혜와 더불어 그들이 생활 속에서 익혔던 예절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전통민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사진을 그려보며 소통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가족 구성원들끼리의 유대감을 높이는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예절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해왔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문화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지역의 씨앗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상반기 순천시교육지원청과 협업하여 관내 초등학교 3학년 17개교 724명을 대상으로 ‘학생 예절교육’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 문화유산과 또는 선비문화체험학습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주시의회 신현국의원 “다회용기 활성화로 탄소중립 축제 구현해야”

[뉴스스텝] 진주시의회 신현국 의원은 27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축제의 도시 진주가 실효성 있는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로 탄소중립을 선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날 신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배달문화 확산으로 일회용 쓰레기가 급증해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있다”며 “이제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회용기 정책으로 전환할 때”라고 말했다.신 의원은 이를 위해 친환경 재질 용기

광양시, 2023~2025년 장내기생충 감염 실태 분석 결과 발표

[뉴스스텝] 광양시는 기생충 퇴치사업의 일환으로 섬진강 주변 유행지역(다압·진월·진상면)을 장내기생충 감염 집중관리지역으로 지정하고, 2023년부터 2025년까지 3개년에 걸쳐 감염 실태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섬진강 유역 주민의 감염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예방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3년간 총 3,079명이 참여해 간흡충·장흡충·회충·편충 등 11종의 기생충 감염 여

청주공예비엔날레, 성파스님과 ‘우리 하나되어’ 11월 1일 개최

[뉴스스텝] 누적 관람객 35만 명을 돌파하며 마지막까지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2025 청주공예비엔날레가 폐막에 앞서 또 한 번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하 조직위)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6동에서 진행하는 ‘성파 선예전’ 연계 프로그램 ‘우리 하나되어’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