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제2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6 11:31:02
  • -
  • +
  • 인쇄
오는 21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프로그램 다채
▲ ‘제2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울산시 울주군이 오는 21일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제2회 영남알프스 완등인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주군의 대표 산악 관광지인 영남알프스 완등의 추억을 되새기며, 사업 참여자간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된다.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개막행사에는 완등 수기·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수상작 영상 상영이 진행된다. 또 울산 출신의 트로트 인기 가수 홍자와 ‘미스터트롯2’를 통해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추혁진 등 초청 가수의 축하콘서트가 펼쳐진다.

주요 행사로는 △완등 공모전 수상작 전시 △플로깅 트레킹 △슬기로운 등산교실 △영남알프스 OX 퀴즈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플로깅 트레킹은 쓰레기를 주우면서 등산하는 운동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완등인증서 소지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나는 완등인!’과 완등 희망자가 참가하는 ‘나도 완등인!’ 행사도 진행된다. ‘나는 완등인!’행사는 선착순 500명을 접수해 오는 21일 실시하며, ‘나도 완등인’행사는 22일 현장접수를 거쳐 300명이 참여한다.

자세한 내용은 영남알프스 완등인증 모바일 앱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2019년부터 시작된 영남알프스 완등 인증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산악관광의 메카 울주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잊지 못할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